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_상무지구] '독도집' 분위기 좋은 횟집, 데이트코스 추천

by 비온뒤맑음 : ) 2024. 3.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 입니다~~ : )

 

최근 한달 정도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건강 악화

그리고 바이오리듬 저하로 인한 무기력이 발생하여

 

일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막상 한탄해도 현실로 돌아와보니 일을 하고 있는 내 모습

너무 처량해서 뒤적뒤적.... 😑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은 운천역맛집이라고 추천받은 횟집을 가기로 했는데, 처음에는 가본것 같기도 하고?

긴가밍가하다가... 딱 입구보고 여기 와봤다 싶었더라구요 ㅋㅋㅋ

 

무려.... 20년 11월이었다니.... 진짜 옛날이다.... ㅋㅋㅋㅋ

 

당시에도 회가 신선하고 고등어회가 나와서 엄청 신기했던 기억이 있는데, 추억 소환하여 다시 방문!

[독도집]

 

✔️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876번길 11

✔️ 🕑 open 17:30 - close 02:00

✔️ 📸 엔티크한 분위기 + 핫플레이스

✔️ 🐟 신선한 회 + 다양한 메뉴

✔️ 🚫 일요일 정기휴무

 

평일 퇴근하고 바로 가려고

이른 시작 예약해서

 

1빠로 도착!

그래서 매장 내부를 여기저기 둘러보고 사진도 찍었어요

 

너무 일찍와서 그런가 손님이 우리밖에 없었는데

 

웬걸... ㅋㅋㅋㅋ 먹고 놀다보니 자리 없을 정도로 만석

(미리미리 예약하고 오시는걸 추천 🧐)

저희는 주방 앞 bar 자리 앉았는데

포스트잇으로 이걸저것 적어 뒀더라구용

 

옆에 앉은 손님들도 익숙하게 오자마자 적어서 붙이던데

 

주문한 음식 기다리면서 자연스럽게 읽어보는데

킬링타임용으로 딱! ㅋㅋㅋ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메뉴판

 

종류가 엄청 많죠?! : )

기본으로 나오는 미역국과 양배추

 

요즘 양배추에 빠져 사는데, 여기서도 양배추 : )

역시.... 술은 빠질수 없죠

오늘은 뭔가 불타는 컨디션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쏘+맥 🥂

진짜 오늘은 왕창 먹어야지 하고 달려왔죠!

주문한 메뉴는

 

모듬회

친절하게 주시면서 회 설명도 해주시는게 너무 좋았어요

 

제가 통화중이라 잘 못들었는데, 보기만해도 아는 것은

참돔, 연어, 참치, 광어, 농어 정도? 점성어인지 우럭인지 헷갈리지만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좋은건 한 상에 이것저것 같이 나오는 기본 스끼!

넘나 좋은것은

 

날치알과 초한밥! 그리고 참기름 막장... !!!

그리고 여기 시그니처인 고등어초밥!!!!

 

개인적으로 제주도에서 고등어 초밥 엄청 먹었었는데, 육지에서는 먹기 힘든 회인데

맛있어요

(등푸른생선이라 잘못하면 비리고 빨리 상하는데, 여긴 괜찮더라구요!!)

 

여자친구는 바로 나오자마자 참기름과 막장을 슥슥 조리중 ㅋㅋ

요것이 영롱한 자태의 고등어회!!

 

제가 말씀드린 초한 밥과 꽁치알~~

개인적으로 이렇게 먹는거 좋아서 바로 밥 한숟가락 퍼서

삭삭 발라주고

참돔에다가 바로 솩! ㅋㅋㅋㅋㅋㅋㅋ

 

 

뭔가... 회만 먹으면 아쉬우니 함꼐 주문한

 

김지천!

 

김지천은 간이 다 되어서 나와서 간장을 찍지 않고 먹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먹어보니 고추장 베이스로 이미 달달+매콤이 끝장나더라구요 ㅎㅎ)

얇게 부쳐서 가장자리가 바삭바삭~~

 

먹다보니 회는 바닥을 보였고

참치회가 1개 남았길래

저한테 양보해줘서 제가 언능 먹었죠 ㅋㅋㅋ

두둠한 연어회

개인적으로 연어 + 홀스레디시/양파

요것도 꿀맛!! ㅋㅋ

이날 정신없이 먹고 마시고 이야기하다 보니 시간이 훅 갔는데,

 

다음에는 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가서 이야기도 하고

 

회도 먹고 오고 싶은 장소

 

20년도에 처음 방문하게 된 느낌과 지금은

 

주변 / 상황 / 현실 모든게 다르지만 '나'라는 존재는 그대로...?

 

: )

 

상무지구맛집 찾으시는 분 또는 상무지구횟집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