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국]

[경남 거제 맛집] 부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신 횟집 신선한 회에 특색있는 식초까지 "초정명가" > 내돈내산 (가족여행 굳)

by 비온뒤맑음 : ) 2021. 1. 31.
728x90
반응형

하이루

 

거제도 가족여행을 하면서 해산물이 다양하고 신선한 횟집을 발견했어요! 저녁을 뭘 먹어야 할까 고민하던 중, 바닷가를 왔으니 해산물 또는 회를 먹자는 의견이 나와는데, 검색해서 찾은곳이 바로 여기!

 

[초정명가]

1. 식당 이름 : 초정명가

2.추천 메뉴 : 스페셜 or 물회

3. 위치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38

4. 주차 : 바로 앞 길 주차 또는 건너편 전시관 주차

5. 운영시간 : 10:00~21:00

6. 특이사항 : 식초가 맛있어요! 구매도 추천드려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38 1층

 

 

리뷰와 블로그 평에 엄청난 극찬이 이어지더라구요 ㅎ 보통 이런집은 걸러야 정상인데, 사람인지라 속는 샘 치고 가기로 했죠 ㅎ

 

그런데, 식초라는 특색있는 컨셉과 신선한 해산물로 가족들 모두 대 만족한 식당!

일단 가족이 많다보니,

메뉴는 스페셜 大, 中 로 주문했습니다.

크게 차이가 없을것 같았는데, 다행이 큰 차이가 없었어요 ㅎㅎ

메뉴판은 조금 빛이 반사되었지만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횟집이지만, 식초가 유명한데, 판매도 하고 시음도 할 수 있고 자리마다 물과 함께 준비도 되어있어요 ㅎ

 

식초라서 쓴 맛을 생각하시는데, 홍초처럼 달고 부드러웠어요 ㅎ 주의하실 점은 물과 식초 비율을 20:1 로 해야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하지만요!!!! (거의 빙초산......ㄷㄷ)

요걸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ㅎ

크기에 비해 좀 썰렁했어요 ㅠ 유명한 집이라 장사가 잘 될 것 같은데, 손님도 적었고 종업원도 적었어요 ㅠㅠ 아마 코로나의 영향이 아닐까 싶었어요 ㅠㅠㅠ

미리 예약해서 저희 자리는 셋팅이 되어있었네요 ㅎ

첫 상차림은 요렇습니다 ㅎ

간단한 해산물에, 생선구이, 게장, 비빔국수 정도네요 ㅎ

조카가 먹을 수 있는게 몇개 없었는데, 그중 양념이 안발린 생선은 먹을 수 있어서 열심히 먹는 모습이에요 ㅎ

 

조카 식사 중 ㅋㅋ

 

아 새우튀김도 나왔는데, 누나가 튀김옷을 다 벗기고 식혀서 조카를 먹였구나 ㅎㅎ 새우튀김도 맛있는데, 저거 먹으면 다른걸 못먹을까봐 전 1개 맛만...! ㅋㅋ

좀 먹다보니 회와 함께 등장한 풍성한 모듬 해산물들!

진짜 신선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놀랐어요 ㅎㅎ

처음보는 돌해삼!

전복도 쫄깃하고 맛있어요 ㅎ

종류가 엄청 다양하지 않아요? ㅋㅋ 깜놀했어요..

그리고 나서 메인인 회와 남은 것들이 나왔죠 ㅎ

회가 나오니까 테이블 공간이 부족해지더라구요 ㅎ

그래서 매운탕은 옆에 자리에서 약하게 끓여 주신다고 하셨어요 ㅎ

회도 쫄깃하고 맛있어요 ㅎ진짜 대박.. 현지의 맛이 이런거구나 느꼈어요 ㅎ

 

얼마전에 포항에 죽도시장 갔다왔는데, 거기 보다 가격도 싸고 신선하고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ㅎ

(죽도시장도 그 만의 매력이 있죠 ㅎ)

멍게 비빔밥 / 돌솥밥 / 매운탕을 마지막으로 오늘의 저녁 해산물 코스요리가 끝이 났습니다 ㅎ

야무지게 비벼서 나눠주기 ㅋㅋ

돌솥밥

돌솥밥에는 따로 비빔 초장이 준비되어 있어요 ㅎ

역시 마무리는 탄수화물이죠!!!

ㅎ 매운탕으로 끝장내기 잼!

 

와.. 진짜 급하게 잡은 식당 치곤 해산물 신선하고 맛있구..! 종류도 많아서 좋았어요 ㅎㅎ 진짜 대만족이었죠 가족 모두 좋아하셨어요!!

 

여행을 가신다면 부모님 모시고 오시면 정말 좋아할 횟집인것 같습니다!!

 

아쉬우니까 나가기전 식초 한번 더 원샷 하고 가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