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그린카 vs 쏘카 (가격/비용/대여방법/장단점/솔직후기/이용후기) 완벽정리!!

by 비온뒤맑음 : ) 2024. 5.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업무용으로 자차를 쓰다가 이제는 미룰수 없다 하여,

공유차량 (그린카 / 소카) 를 선택하여 타라고 하여

 

저는 집 가까아 2개 있는 그린카를 선택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차이를 찾아보니 장단점이 있던데

 


쏘카 장점 👍

- 차량 상대적으로 신형

그란카 장점 👍

-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

(쿠폰, 마일리지도 조금 더 주는 것 같음)

요렇게 정리가 되더라구요

 

but 저는 가까운게 최고인 사람이기 때문에

근처에 존이 2개있는 그린카로 선택


공유차랑의 비용

 

.-대여비

[내가 몇시간동안 이 차를 빌리는가?] 에 대한 비용으로 빌리는 시간에 비례

.- 주행비용(주유비)

[내가 몇km 차를 운행하는가?]에 대한 비용으로 기름값으로 보셔도 됩니다.

.- 보험료

[운행 보험료, 사고시 자부담금에 대한 금액]입니다

 

요렇게 구분 됩니다.

 

TIP. ✌️

보통 대여비는 쿠폰이나 마일리지로 저렴하게 비용을 내지만, 주유비는 거즘 낸다고 보시면됩니다.

* 소형차량의 경우 주행비용이 더 저렴함

* 보험료는 자부담금을 높게 측정하면 저렴해집니다

 

상무지구 근처에는 번화가라 그린카 존이 많더라구요!!

그러나 집 근처로 오는 순간 줄어드는 마법 ㅋㅋㅋㅋ

 

사용법

 

1. 대여 시간 설정

2. 대여 차량 선택

(불가능한 경우는 회색으로 선택 불가)

3. 예약 확인

4. 차량 선택 전

 

옵션 / 사용법 / 댓글을 확인할수 있어용!

 

저는 옵션을 봤을 때, 통풍시트가 있는가를 봤는데,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고? ㅋㅋㅋ

그리고 저도 처음에 꼼꼼하게 봤는데

 

사용법은 꼭 필수로 보셔야겠더라구요

 

주유, 하이패스 등 고려할 부분이 많아서 도전하기 힘든분도 계신데

생각보다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주유 : 운전석 앞에 있는 주유 카드로 주유

하이패스 : 자동으로 결제되고 등록된 카드로 금액 부과

 

겁내 쉽죠? ㅋㅋㅋㅋ

 

그리고 차량의 옵션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조작법, 설정, 운전필수 확인사항 등

모든게 꼼꼼하게 표시되어 있어용!!!

 

차량 예약을 하면 카톡으로 확인이 오는데,

 

중간에 졸음주의 시간이라고 카톡도 오는데,

그거확인한다고 오히려 사고날것 같은데 ㅋㅋㅋㅋㅋ

모든게 끝났으면 예약된 시간에 가서

 

차량 문 열기를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 바로 주변에 사진찍어서 보내라고 하는데,

 

사고났을때 처리 또는 이전 사람의 사고 등을 확인하기 위한 증빙 자료 같은건가봐요

매번 하지만, 중간에 오류나서 초기화도 되서 겁내 귀찮고

 

꼭 엉덩이 사진 안찍히게 구석에 주차하는 사람도 많은데

 

이런거 좀 배려해줬으면.....

 

 

내부는 깔끔...!

 

그리고 지저분하다고 표시하면 고객센터에서 해당 차량을

 

청소하는것 같더라구요

 

저번에 한번 담배꽁초 있어서 바로 컴플레인 ㅋㅋㅋㅋ

 

그린카 이용 후기.

 

생각보다 공유차량 쓰는게 편하다 (몸도 마음도)

대신 약간 내차가 아니라 막타는 느낌이 있지만

에어컨이나 히터 빵빵하게 틀고 다니면

그것또한 좋지 아니한가 싶구요

 

생각보다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이걸 누가타나 했는데,

블루투스 보니 매일매일

갱신되고 삭제되고 ㅋㅋㅋㅋ

 

하지만 비용은 무시 못하는 비용

 

기본 순천 일보고 오면 전체 비용으로

한 6~7만원 나가는것 같던데...

이게 과연 회사입장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 맞나 싶더라구요

 

이상 그린카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