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광주 맛집_광산구] 소주먹기 좋은 깔끔한 곰탕에 수육 "수완 곰탐 생고기" :: 솔직 후기

by 비온뒤맑음 : ) 2020. 10.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ㅎ

 

추석맞이 낮술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ㅋㅋㅋ 정기적으로 낮술을 감행해온 모임이기에 추석때도 여김없이 낮술을 거행했죠 ㅎ

 

낮술은 몸에 좋으니까요 갑자기 낮술을 왜 하냐고 물으면... 일단 술 먹어도 안힘들고 낮에 후딱먹고 밤에 집가면 술이 깨면서 잠도 잘오고 하루가 하여튼 좋아요 ㅋㅋ

 

정기적으로 하는 낮술모임이 항상 상무지구에서 거행하다 보니 신창동 사는 친구가 힘들어 보여서... 이번엔 수완지구에서 만나기로 했어요!! 수완지구도 맛집이 워낙 많아서 고르기 정말 힘들었는데, 종종 친구가 오는 맛집이라고 해서 여기로 와봤습니다.

 

 

[수완 곰탐 생고기]

1. 식당 이름 : 수완 곰탐 생고기 본점

2.추천 메뉴 : 곰탕, 수육

3. 위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20번안길 40-4

4. 주차 : (주차장 O) 전면에 주차 / 주변에 길주차 편리

5. 운영시간 : 09:30~21:30

6. 특이사항 : 낮에 국밥/수육 +소주는 진리죠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20번안길 40-4

 

 

 

수완지구 장덕동 맛집 거리에도 의외로 식당들이 많은데, 이날 추석 연휴 + 코로나인데도 도로변 음식점은 사람이 가득하더라구요? 이래서 바로 수완지구구나 하는거죠...

 

 

조금 일찍 도착해서 먼저 자리를 잡았습니다 ㅋㅋ 점심보다 살짝 앞서서 와서 그런가 사람이 없고 이제 문을 막 연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

 

 

매장은 넓고 쾌적했는데, 제가 조금 일찍와서

주변을 걸어다녔더니 너무 덥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기 보이는 선풍기 잡고 한참 앉아있었어여 ㅋㅋㅋ

 

 

메뉴는 곰탕이랑 수육인데, 보면 삼겹살이랑 소갈비살도 파네요 ㅋㅋㅋㅋ 그냥 고깃집이라고 해도 괜찮겠어여

 

 

조금 있다가 친구 도착하고 주문한것이 곰탕2개에 수육!! ㅋㅋㅋㅋ 옆에 이슬이 살짝 보이긴 하죠?

 

아... 진짜 이렇게 술먹는거 오랜만이라 너무 좋았어여 심지어 소주엔 국물이 진리 조합이기 때문에 이야기 하면서 술술 술이 넘어갔죠

 

 

국물은 간이 되어서 나와서 따로 소금은 안쳐도 되구요 기호에 맞게 후추만 쳐서 드시면 되요 ㅎ

 

 

수육 시켜서 나왔는데, 보들보들한게 아주 그만이더만요? ㅋㅋㅋㅋ 그리고 참기름이랑 깨 뿌려주는게 신의 한수... ㅋㅋㅋㅋㅋㅋ 진짜 국밥집에서 수육 사치인데 친구랑 둘이서는 맨날 낮술로 소고기 먹고 하니까 이정도는 사치도 아니더라구요? ㅋㅋ

 

 

잘 차려먹은 한끼 식사에 어울리는 술이라니... 진짜 이렇게 만나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이야기 파티라가지고 서로 근황 이야기하다보면 몇시간 훅훅 지나가기도 하구요

 

 

오늘도 움짤이 탄생했죠 ㅋㅋ 고기넣고 파넣고 김치까지 넣고 냠 ㅋㅋㅋ

 

 

이날 2차를 가려고 움직이려고 했는데, 낮술로 국밥에 말을 잘 말아먹어서 그런가 포만감이 안꺼지더라구요 ㅋㅋ 커피마시고 2차 가자고 했는데도 안껴저서 이날 본의아니게 집으로 해산...ㅋㅋㅋㅋ

 

가기전에 아쉬우니까 이야기 하러 근처에 카페로 갔죠

[claro]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20번길 14-1 정원팰리스 1층 claro

 

 

 

깔끔하고 아담한 카페였는데, 와인을 팔더라구요? 혹 해서 완인 마실까도 고민했지만 ㅋㅋㅋ 그냥 커피 마셨어요

 

 

음료는 다양하구 케익도 파는데 데코없는 깔끔한 케익 ㅋㅋ맛은 있겠더라구요

 

 

앉아서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 보니 시간이 너무 잘가서 한 4~5시 정도 되서 해산을 했죠 ㅋㅋㅋ 이렇게 만나고 조만간 또 만나서 낮술할거 같은데 그떄까지 여러가지 야이기거리를 많이 충전해야겠어요 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