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광주 제주 음식] 광주에서 손에 꼽는 맛집으로 등록! 제주 음식 전문점 "재주당"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1. 9. 13.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오랜만에 진짜 시간 내서 멀리까지 저녁 먹으러 갔어용 ㅎㅎ 지금 사는 곳이 풍암동인데, 일곡동까지 갔으면 완전 반대쪽 끝? ㅋㅋㅋㅋㅋㅋ 일곡동은... 진짜 살면서 가본적도 손에 꼽는데 뭘 이렇게 많이 들어 봤는지원....ㅎㅎ

 

일곡동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맛집이 몇개 나오긴 하더라구요? 원래 개인 카페들은 좀 있는거 아는데, 맛집도 간간이 있는게 매력있더라구요 ㅎㅎ 개인 카페가 저렇게 많은데 다들 살아있는거 보면 프렌차이즈 하나 들어가면 다 씹어먹을랑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딱 봤을때, 끌리는 음식이 있었어요 ㅎ 바로바로바로 제주음식!!

 

제주도 자주 가는데, 혼자 가니까 맨날 치킨이나 시켜먹고 햄버거나 먹는데, 광주에서 제주 음식을 발견했을 줄이야 반가워서 바고 GO! ㅎㅎ

[재주당]

1. 식당 이름 : 재주당 본점

2.추천 메뉴 : 정식, 돔베고기, 고기국수

3. 위치 : 광주 북구 일곡마을로 148, 1층

4. 주차 : (주차장 X) 근처 길 주차는 가능 (가게 앞도 가능)

5. 운영시간 : 11:30 ~ 21:30 (break time 15:00 ~ 17:00

6. 특이사항 : 당일 예약 X(062-571-0053 대표번호),

웨이팅은 각오하셔야할듯... ㅎㅎ 맛은 괜찮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좋음

 

 

생각보다... 줄이 길것 같아서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기로 했어요

 

근데,,,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다는 통보... 그리고 7시 정도면 줄선다고 해서 빨리빨리 가버렸어여!!

제주 음식 전문점이라...? 제주도 몇년 담당해서 제가 제주도 음식에는 일가견이 있죠 ㅎㅎ 이럼스 갔습돠 ㅎㅎ

딱 가면, 다들 입구를 착각할 수 밖에 없게 생겨서 창문 두드리고 갸우뚱 하는 걸 자주 볼수 있어요 ㅎㅎ

 

안쪽에 단체 테이블도 있어요 코로나때문에 쓸모없지만...... 여기가 룸이나 파티션 쳐져 있으면 활용도가 더 높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여 ㅋㅋㅋㅋ 멋도 모르면서 아는척....ㅋㅋㅋ

이미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먹고 있고, 저희 뒤에도 많이 오더라구여 ㅋㅋ

앉자마자 배고파서 폭풍 주문 완료 ㅋㅋ 여기 와서 이것저것 다 먹고싶었어여 ㅎ 제주도 혼자 가면 못먹는게 많은데 여기서 보니 더 반가운거 있죠? ㅋㅋ

메뉴판 봤는데, 오... 나름 갖출건 갖춘느낌? ㅋㅋㅋ

 

일단 메뉴판부터 합격!!!

 

밥집인가? 정식도 있고, 국수도 있고 거기다가 돔베고기는 사랑이죠!! ㅋㅋ 와... 술이 그냥 땡기는날@@@

폭풍 주문 완료!!

 

고등어 구이 정식

고기국수

아쉬우니 돔베고기 小 까지... 폭식의 날

고등어 등장했는데, 개인적으로 생선구이 좋아해서 자주 먹어서 뼈를 아주 잘 발랐죠 ㅋㅋㅋ 거의 특기 수준 ㅎㅎ

고기 국수도 등장했는데, 고기가 정말 두툼한게 매력이 있더라구여! ㅎㅎ 그리고 얼큰하게 빨간 국물로 주문 완료 ㅎ

생선 정식에 같이 나온 성게 미역국과 밥 ㅎㅎ

요렇게 한상 완료 ㅎㅎ

나름 늦게 나온 돔베고기... 사실 호불호가 매우 갈리는 고기인데, 텀텀하고 질기고 약간 닭가슴살 느낌 나는데, 저는 너무 이게 매력있어서 좋아하거든요 ㅎㅎ 심지어 여기는 약간 간장? 같은 소스가 가미되서 비게 부분이 너무 맛있는거 있죠?

 

그리고 옆에 굵은 소금이 있는데, 찍어먹으면 입맛이 도는데 지리구요 오지구요....ㅎㅎ

 

국수도 나름 중면 정도로 호로로록 면치기 하는 맛이 있떠라구요 ㅎㅎ 소면보다 훨씬 먹고 씹는 맛이 있어서 식감이 좋았어영!

국수는 역시 면치기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고, 고기랑 싸서 먹어도 맛있고...!

 

진심 3가지 음식이 다 맛있어서 합격!! 그리고 국물이 약간 소주 땡기는 맛인데... 차를 가져와서 ㅠㅠ 바로 집가면 좋은데 들릴 곳이 있어서 너무 싫었어용 여긴 다음에 와도 차 안가지고 오기는 너무 멀어서 안되는데... 아쉽다 생각 진짜 많이 했죠 ㅋㅋㅋ

 

이렇게 잘 차려진 것이 전부 다 박살내버렸죠 ㅎㅎ 배도 고팠는데, 맛이 너무 퀄리티 있게 좋아서 흡입 완료

 

사람들이 기다리고 먹을만 정도!! 오랜만에 맛집 찾아서 좋았어영!! ㅎㅎ 다음에 친구들 한 4명정도 와서 우르르 시켜서 술 왕창 먹고싶었을 정도...!

 

여긴 꼭 가보시길...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