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

[제주 맛집_연동]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고기국수 맛집 "원조 오막집국수" :: 솔직 후기

by 비온뒤맑음 : ) 2020. 11.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ㅎㅎ

 

10월 이번달에도 업무로 제주도 출장을 가게되었습니다 ㅠ 힘든 일정을 소화하는 10월이라 유독 더 힘들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

 

이번에 제주도 출장은 그래도 다른 직원과 함께 가서 좋긴 했는데요 ㅋㅋ 막 이야기 하다가 아강발이 뭐지? 이런 이야기가 나와서, 아, 그거 예전에 국수집에 제주도 사투리 모아둔거 있는데 하면서 블로그 찾아보면 나옴 : ) 막 이래서 자신감 있게 찾았는데......? ㅋㅋㅋㅋ 야 글이 어디갔냐? 이렇게 되븜여.....

 

그래서 내가 안썼나? 싶어서 급하게 오자마자 여기부터 글 쓰려구 벼루고 있었어여 ㅋㅋㅋㅋㅋㅋ 8월 제주도 첫 일정이자 와서 첫 식사였는데 이걸 안올렸다니 두둥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원조 오막집국수]

 

1. 식당 이름 : 원조 오막집국수

2.추천 메뉴 : 고기국수, 비빔국수

3. 위치 : 제주도 제주시 삼무로 66

4. 주차 : (주차장 X) 주차는 헬입니다 ㅠ

5. 운영시간 : 09:00~01:00

6. 특이사항 : 주문시 선결제, 하워드존슨 호텔 맞은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무로 66

 

 

 

 

제주 하워드존슨이라고 예전에 친구들과 여행와서 묶었던 숙소였는데 이름이 바꼈더라구요? 연동에 위치하고 어디든 가기 편한 교통의 요지에 있어서 많이 묶기도 하고 단체손님도 많이 와오는 곳인데, 요기서 묶기로 하고 저녁이라 간단하게 밥 먹기로 했어여

 

 

무거운건 부담스러워서 찾은곳이 눈에 보이던 고기국수집 ㅋㅋㅋㅋㅋ 역시 제주도는 국수죠?

 

 

연동이라 [어서오십시오]이걸 전자식으로 해뒀떠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저녁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꽤 많았어요, 이미 드시는 분도 있었구요 ㅋㅋ마감시간은 01시라고 되어있는데, 요즘은 코로나때매 빨리 닫을까 싶네요...

 

 

국수는 주문하면 조리하기 시작하는데, 옆에서 현지인분들께서 뭐 이것저것 시키고 뒤에 한명이 더 올꺼라고 하시면서 그사람꺼는 나중에 시킨다고 하니까

 

사장님께서 국수는 추가로 주문 안된다고 ... ㅋㅋ 오래걸려서 퍼진다고 했던가? 그런 음식 신념이 있는게 좋았어여 ㅋㅋㅋ

 

 

가서 그림을 보면 뭘 시킬지 더 감이 오더라구요? 그림 보고 바로 전 고기국수 ㅋㅋㅋ

 

 

메뉴를 보면 국수종류가 많고 돔베고기나 아강발도 파네요 ㅋㅋㅋ 이 아강발이 모든 사건의 시초였네여 ㅋㅋ

 

아래보면 이때 요걸 본게 기억나서 찾았거든여 ㅋㅋㅋ

 

 

주문했서 기다리는데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긴 했어여..ㅠㅠㅠ 국수가 원래 퍼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잖아여

 

 

저는 고기국수했고, 같이온 직장 동료는 비빔국수.. 근데 양이 엄청나죠? 지금생각해도 양이 많았던것 같아요

 

그리고 제주도 국수는 전통적으로 중면을 쓰기 때문에 먹다보면 배 속에서 면이 불어서 더 포만감이 많이 오는것 같아요 (제주도에서 국수를 좀 많이 먹어봤어여 ㅠ)

 

 

무시못하는 어마어마한 양.... 고기국수는 보통 사골로 육수를 내서 기름기 있는걸 싫어하시면 주문 안하시는걸 추천.... 국물부터 좀 기름지거든여

 

 

양봐..... 후덜덜....ㅋㅋㅋㅋㅋㅋㅋ

비빔국수도 마찬가지... 양이 엄청나요...ㄷㄷ

 

 

그래도 비빔은 뭔가 슥삭슥삭 비비니까 양이 좀 적어보이긴 한데, 담겨나오는 접시 자체가 크다보니 만만찮아요 (여자분들은 혼자 다 못드실듯?)

 

 

 

 

 

하지만 전 다 클리어 하고 와버렸죠 ㅋㅋㅋㅋㅋ 깔끔스... 국물은 양보하고 왔습니다 이날 요렇게 먹고 나니 깔끔하게 배가 부르지만 가는길에 편의점 들려서 맥주랑 과자 사서 들어갔어여

 

조금 출출하고 내일부터 겁내 일하러 돌아다니는걸 생각해서 혼자 간단하게 한잔 하고 자브렀죠 ...

 

 

연동 가서 숙박할일 있으면 요기 저녁 간단히 국수 한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