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국]

[대구 맛집_중구] 김광석거리에서 놀고 가장 맛있는 족발까지 "방천가족족발" :: 솔직 후기

by 비온뒤맑음 : ) 2021. 1. 31.
728x90
반응형

하이루

 

우째우째... 대구에서 까지 저녁을먹게 되었네여 이야기하자면 길고, 어찌보면 추억이긴 한데여 ㅋㅋㅋ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저녁을 대구에서 먹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가장 교통이 혼잡하기로 유명한 중구까지 가서여 ㅋㅋㅋ 중구에는 뭐가 많긴 해여 시내도 중구로 들어거든여

 

학창시절 시내라고 불리는 대구 동성로를 많이 갔죠 딱 고등학교 2학년때... 지하철 한 10정거장을 타고 매일 갔는데.. 가서 뭘 한걸까.. 공부도 안하고 난....?

 

ㅋㅋㅋㅋㅋ 추억이 많은 동네인데, 학생때는 이곳저곳 돌아다니지 않고, 맨날 영화관, 228공원만 주구장창 갔죠 거의 달서구 지박령..

 

오늘은 김광석 거리에 있는 '방천가족족발'이라고 꼭 가야된다고 해서 러시아워를 무릎쓰고 왔습니다 (오면서 신천대로가 꽉 막혀서 시x시x하면서 욕하면서 왔어여 ㅋㅋ 도착해서 개 빡....ㅋㅋㅋ)

 

여튼 밥집 소개전에 김광석 거리좀 보세여 ㅋㅋ 가는길에 있어서 사진을 좀 찍었어여 ㅋ

김광석 거리

 

그리고 방천시장 안으로 가서 볼 수 있었던 족발집!

 

[방천가족족발]

 

1. 식당 이름 : 방천가족족발

2.추천 메뉴 : 족발, 불족발, 주먹밥

3. 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6길 7

4. 주차 : (주차장 O) 인근 유료공용주차장 有

5. 운영시간 : 월,화,수,목,일 15:00 ~ 24:00

금,토 15:00 ~ 01:00

6. 특이사항 : 대구에서 유명한 족발집, 족발 맛집 인정(술은 필수인듯?)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6길 7

 

제가 가장 멀리서 왔는데, 가장 빨리 도착했다는...ㅋㅋ 주소지를 따라 온 곳은 요기 작은 족발집.. 그래서 와.. 역시 맛집은 작기 마련이지 했는데 ㅋㅋ 옆으로 확장이전해서 엄청 크게 하고 있었따는 사실..

 

위에 주소찾아 가시되, 조금만 더 올라가시면 어마어마하게 크게 확장이전 ㅋㅋㅋㅋㅋ

양쪽을 다 족발집이 먹고 있고, 신관/구관 이렇게 부르더라구요 그럼 내가 처음 관 곳은 폐관인가?ㅋㅋㅋ

조금 이른 저녁시간인데도 자리를 엄청 차지하고 있고, 사람들이 꾸준히 몰리고 있었어요 ㅋㅋ 이렇게까지 맛집인가? ... 음.. 차 막혀서 올만은 한가보다? 생각했죠

방천가족족발 신관

여기 말고는 다 문 닫았어여.. 코로나 때문인가?

방천시장

매장에 들어가면, 뭔가 엄청 친절하다는 느낌 받을거에요 ㅋㅋ 가면 부담스럽게 손님 오십니다 하면 다같이 인사하는데, 엄청 크게 인사해서... 후덜덜

 

이래서 장사가 잘된구나.. 했죠

 

메뉴는 요렇습니다

사람들이 단체로 와서 그런가 셋트메뉴가 많네요 ㅋㅋㅋ 여기 와본 이력이 있는 분들이 있어서 저는 주문하는데로 구경 했는데..

가족족발 쟁반세트

가족 불 족발

주먹밥

 

주문했어여 ㅋㅋ

불족발은 꼭 먹어야 댄다고 하더라구여?

사람들이 계속 왔다갔따.. 회전율도 좋고 장사 잘되는거 인정... 맛집으로도 인정 ㅋㅋ

 

회전율이 좋은 이유중 하나는 알바들이 엄청 빨라요 앉아서 주문 받으면 바로 착착 가져다 주고 ㅋㅋ

족발이 오래 걸리는 음식인데도, 거의 5분? 내로 음식 나온듯 ㅋㅋㅋ 처음에는 쟁반국수, 주먹밥 등장 ㅋㅋ

쟁반국수는 여러분 생각하는 딱 그맛! 맞습니다 ㅋㅋ

근데 주먹밥은 족발 살이 좀 들어가 있어서 약간 참치주먹밥 느낌인데, 족발주먹밥이라고 해야겠죠?ㅋㅋ

그리고 나온 불족발!!

이게 메인인듯 했어여 ㅋㅋ 보면 엄청 붉은 빛이고, 토치로 살짝 그으른 느낌이 있는데.. 먹었을때 짜증나거나 억지로 매운맛이 아니고 맛있는 매운맛있었어여 ㅋㅋ

 

그리고 씁..하? 이정도 매운게 아니라서 맵찌인 저도 술술 먹고 왔으니까여 ㅋㅋ

불족발은 인정! ㅋㅋㅋ 꼭 먹어야되는 각

 

그리고 나온 메인 족발 ㅋㅋㅋㅋ 대구에서 족발 먹기는 또... 오랜만이네여 ㅋㅋ 사진도 사진인데, 제가 광주에서 먹었던 족발보다 껍질이 약간 연하다고 해야하나? 간정 색이 좀 덜 비치는 색이었어여

그만큼 덜 자극적이고 오래 삶아서 부드러워요 ㅋㅋ 근데 역시 족발만 먹으면 물리니까 전략적으로 드세여

 

위에 세트중에 장아찌 세트도 있는데, 그런 이유에서 장아찌를 같이 끼워파는 전략적인 느낌ㅇ?ㅋㅋㅋ

마지막에 많이 남기고 못먹고 왔는데, 가는 동안 생각나기도 했고 ㅋㅋㅋ 다음에 와서 먹양지 하는 마음도 있었구여 ㅋㅋ 이제 대구에 친구들이 있으니 기회가 되면 또 갈 수 있었어 좋네여 ㅋㅋ

 

김광석거리 + 방천가족족발 갈만 하네요 ㅎ

코로나가 빨리 끝나서 마스크를 벗었으면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