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국]

[경남 통영 맛집] TV 출현 다수 5층 해물찜 / 철판 해물탕 지리구요 "장안해물탕" > 내돈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1. 1. 31.
728x90
반응형

하이루

 

거제도 여행의 막바지에 집에 그냥 가기가 아쉬워서 뭐라도 하나 더 먹고 가자는 심보가 발동해서 간 곳인것 같아요 ㅎㅎ

 

거제에서 김천으로 가는 길 도중 통영을 지나는 걸 확인하고 통영에서 가벼운 점심식사를 하고 가기로 했어요!

 

이번에도 자연스럽게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데, 검색된 곳이 TV프로에도 많이 출연되어 인기가 있는 해물탕집!

 

[장안해물탕]

 

1. 식당 이름 : 장안해물탕

2.추천 메뉴 : 해물탕 / 해물찜

3. 위치 : 경남 통영시 도천상가안길 18

4. 주차 : 바로 앞 길 주차

5. 운영시간 : 10:00~24:00

6. 특이사항 : 해물탕, 해물찜 大 비추 (ㅠ 작은거 드세요 ㅠㅠ)

 

경상남도 통영시 도천상가안길 18

 

 

상가 거리로 해물탕/해물찜 집들이 쭉 즐비해 있었어요 ㅎ

입구부터 TV 출현한 이력이 많은 집임을 나타내 주네요 ㅎ

 

좌석이 넉넉해서 좋네요 ㅎ

뭐.. 이렇다고 합니다 ㅋㅋ

어촌 상가라서 저렴할 것 같았는데, 기분 탓인가 양에 비해 가격이 좀 비싼 느낌이 없지않아 들더라구여 ㅋㅋ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여기까지 와서는 해물탕이나 해물찜은 먹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大는 비추라고 생각해여 ㅋㅋㅋ

기본으로 나온 반찬, 통영은 멸치가 유명하다고 하죠? 그래서 멸치 회무침도 같이 나왔어요 ㅋㅋ

 

멸치는.. 너무 비려서 별로네여 ㅋㅋㅋ 멸치라는 생선 자체가 많이 비리기 때문에 PASS

2개 테이블잡았구요

한 테이블에는 해물탕 大

한 테이블에는 해물찜 小(60,000원 짜리)

주문했어여 ㅋㅋ

 

솔찍히 해물탕도 많아서 남길것 같아서 작은거 하려고 했는데, 제가 주제넘게 나설 자리는 아닌것 같아서 있었죠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엄청 푸짐하죠?

 

랍스타, 전복, 각종 새우, 문어까지!

아주머니께서 문어는 따로 삶아야된다고 하셨는데, 사진찍으라고 금방 올려주셨어여 ㅋㅋㅋ

 

사진만 찍고 문어는 삶기러 갔져 ㅋㅋㅋ

해물탕은 결국 마지막에 좀 남기긴 했어여 ㅋㅋ 조개가 먹어도 먹어도 안줄더라구여 ㅋㅋ

다만 문어는 어머니 왈, 돌문어라서 너무 질기다 라고 하셨어여 ㅠㅠ

 

해물찜은 3단으로 주문했어여 ㅋㅋ

1단에는 문어랑 조개.. 거기에 만두 ㅋㅋㅋㅋㅋ

아니.. 만두형 거기서 왜 나와?

(만두는 부피만 차지하는 느낌이네여 ㅋㅋㅋ)

해물찜

 

2층은 각종 조개와 게 그리고 단호박

단호박형은 거기서 왜 나와..? ㅋㅋㅋ

마지막 층은 흔히 홍합이라고 부르는 담치와 바지락이 들었네여 ㅋㅋㅋ 뭔가... 찜에서는 허전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가족중에 면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해물탕에 라면사리 1개를 추가했죠

 

근데 국물이 너무 쫄아서 짜더라구여 바로 아주머니께 육수 추가해달라고 해서 먹었더니 괜찮아 졌어여 ㅋㅋ

짠놈들 다 진압 완료!

웃긴건, 배부른데 여기까지 와서 물회는 먹어야지 하면서 물회는 시키시더라그여 ㅋㅋㅋㅋㅋ

 

해물탕은 엄청 남기고 결국 물회를 따로 시켜 먹고 왔다는 ... ㅋㅋㅋㅋ

 

제가 생각해도 웃긴데, 또 포항에서 먹던 물회랑 다르고 맛도 있더라구여 여긴 물회 맛집인가 봉가?ㅋㅋㅋ

통영 오시면 드셔보세요 다만, 꼭 大는 아니어도 될것 같아유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