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

[제주시 맛집] 가격 실화? 셀프바/반찬까지 만족한 제주 숙성돼지 맛집 "돈짝"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1. 2. 3.
728x90
반응형

하이루

 

제주 시청 부근에 진짜 저렴한 숙송고기집을 발견해서 포스팅 해드리려구요 ㅎ 일반 고기 뿐만 아니라 제주 돼지도 있는걸로 봐서는 구분되어 있는 느낌이네요 ㅎ 근데, 진짜 제주도 돼지고기 물가를 고려했을 때 저렴하고 육지랑 비교해도 진짜 저렴하게 제주도에서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식당입니다 ㅎ

(글을 쓰다가 보니 계산이 되는데, g으로 따지면 그렇게 싸지도 않네요 ㅋㅋㅋㅋ )

 

시청 부근에 있어서 분명히 접근성도 뛰어나고 사람들이 모이기 쉬운 장소이니까 고기먹으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술한잔 걸치면서 오손도손 모임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ㅋ 가격과 퀄리티는 아래에서 직접 확인하시구 진짜 가격 보면 퀄리티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방문을 추천드려용 ㅎ

 

[돈 짝]

1. 식당 이름 : 돈 짝 시청점

2.추천 메뉴 : 제주숙성오겹살, 된장찌개

3. 위치 : 제주도 제주시 중앙로 260

4. 주차 : (주차장 X) 안쪽에 유료공영주차장 有

5. 운영시간 : 10:00 ~ 24:00

6. 특이사항 : 점심 특선도 판매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성비가 장점 ㅎ / 고기 첫 주문은 500g 부터 가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260 1층

 

 

음... 입구 사진이 없네요? ㅋㅋㅋㅋ 저번에 한번 입구 사진 없어서 나중에 올려야지 하면서 그 기간이 한참 지났네요 (작년이었는데;;;ㅋㅋㅋ) 그냥 올리고 다음에 입구 사진은 따로 찍어서 올릴게용 종종 가는 곳이니까 가능! ㅋㅋ

 

코로나가 완전 심해지는 시점이었거든요(작년 12월...) 제주도는 원래 청정구역으로 확진자도 없고 다 외지인들이 걸려서 왔다고 엄청 그랬었는데; 목욕탕, 교회 등에서 현지인 중심으로 터져서 난리였죠

 

 

그 여파인가 보시다 싶이 조용한 나날... 저희가 거의 스타트였고, 뒤로 몇팀이 오긴 했는데.. 가격대가 박리다매 스타일인것 같은데 피해가 막심하겠더라구요 ㅠ 위치가 조금 빠지긴 해도 대로변이라 눈에는 잘 띄긴 하던데 ㅠㅠ

 

일단 가격을 보시여 여기의 자랑인듯 하던데; ㅎㅎ

 

 

기본 오겹살이 5,000원 미만이죠? 제주숙성오겹살이 6,000원 선이그여 (흑돼지라는 말이 없는걸로 봐서는 그냥 돼지고기인가? ㅋㅋㅋ)

 

제주도에서 고기를 몇번 먹어본 결과 흑돼지든 걍 돼지든 제주도 돼지는 그냥 맛있더라구요 ㅎ 뭔가 공기좋고 살기좋은 곳에서 돼지도 잘 컷다고 해야할까요? ㅋㅋ 지금 봤는데, 숙성 삼겹살 / 숙성 목살은 훨씬 더 싸네요;

 

저건 아마 수입산이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ㅋㅋㅋ

 

*참고로 첫 주문은 500g 부터 시작입니당

(500g 이면 , 다 100g 씩이니까 5인분... ㄷㄷ)

 

제가 갔을때는 3인분으로 시작했는데 ㅋㅋ 어째든 추가해서 총 5인분 먹긴 했지만여 ㅋㅋㅋㅋ

 

 

셀프바는 깔끔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ㅎ 깻잎 장아찌도 있고, 샐러드도 있고 야채도 신성하고 깔끔해서 좋았어여 ㅎㅎ 그리고 구워먹는 버섯도 준비되어 있어서 버섯 좋아하시는 분들은 와따죠?ㅋㅋㅋ

 

 

굽기 시작 100g이 1인분이라 조금 적긴 해요.. 그리서 처음에 3인분 나왔을때, 덜나왔나 싶기도 했다니까여 ㅋㅋ 이게 지금 g으로 계산하니까 막 싼것도 아니긴 하네요

 

저희는 괜찮았는데 5인분 부터 시작이라....? 흠...? ㅋㅋㅋㅋ

 

 

그래도 고기가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기본 셀프바랑 반찬까지 운영되니까 깔끔하게 즐기기 좋은 곳? ㅋㅋ

 

 

멜젓도 함께 나왔습니다 역시 제주도에는 멜젓이 나와줘야 고기먹을 맛이 나죠? ㅋㅋ

 

 

깔끔하게 굽기 성공 ㅋㅋ 예전엔 돼지고기는 딱 3번만 뒤집자 주의였는데, 지금은 걍 이런거 저런거 따지지 말고 빨리 굽고 빨리 먹자 ㅋㅋㅋㅋ

 

 

멜젓이 붉그스름 한게 입맛일 똭 쪼아주죠? ㅋㅋ 찍어먹으니까 비리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ㅎ

 

 

요렇게 한상차림 완성 ㅎㅎ 고기도 적당히 잘 익어서 먹이니까 맛은 있더라구요 ㅋㅋㅋ 막상 먹을때는 가격이고 뭐고 그냥 제주도에서 고기는 맛있다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라서 우걱우걱 먹었어용 ㅎㅎ

 

함께 오신 분은 숙성 고기라 그런지 좀 짜다고 하더라구요? .. 음.. 저는 괜찮았는데,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

 

 

이것저것 사진 찍고 있으니까 혹시 블로그나 sns 올리실꺼냐고 물으시더라구요 ㅎㅎ 제가 블로그 취미로 조금 한다니까 서비스로 된장찌개 주셨어여 ㅎㅎ

 

 

원래 어디가서 올리면 뭐 준다는거 아에 일절 참여 안하거든요 ㅋㅋ 근데 먼저 알아봐주시고 서비스 주시니까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조금 늦었지만 올려서 기분은 좋네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