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문흥동] 육회,계란찜,김치찌개 기본 스끼가 빵빵한 고깃집 "돼지집"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3. 10.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오늘은 회사 연차!!

 

연차쓰고 문흥동에 가서 시험(?) 보고 바쁘게 고기집으로 돌격!!

 

고기가 제주도에서 조달한 것이라 맛잇고 기본 스끼가 엄청나다고해서 와봤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서 술을 못마신게 여한.......)

 

여자친구는 육회를 기본으로 준다고해서 엄청 좋다고 표현하는데, 저는 기본 김치찌개가....... 와 소주를 부르는 맛!!

[돼지집]

 

1. 식당 이름 :돼지집

2.추천 메뉴 : 제주도주먹구이, 삼겹살, 된장술밥

3. 위치 : 광주광역시 북구 대천로 139번길 16

4. 주차 : (주차장 X) 바로 앞 공원 주변 길주차 가능

5. 운영시간 : 16:00 ~ 24:00 / 매달 2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6. 특이사항 : 기본안주 빵빵, 웨이팅 좀 있고 구워줘서 먹기 편리!!

 

 

광주광역시 북구 대천로139번길 16 1층

웨이팅이 많아서 미리 전화했더니 빨리 오시라고 ㅋㅋㅋㅋ

갔는데 사람 꽉 차있고 마지막 자리 운좋게

치우는 시간을 살짝 기다렸지만 무사히 입성@!

 

안타까운 현실은 가격이 올랐다고 하네요 그래서 벽에 있는 메뉴는 가격이 가려져있어요

(근데, g당 가격을 안지워서 원래 가격을 알수 있음.... ㅋㅋㅋㅋㅋ)

 

* 근데 개인적인 의견은 물가가 오르니까 서비스를 줄이는 것 보다

합리적인 선에서 올리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괜히 처음에는 푸짐하다가 나중에 오픈빨 이후에 초심 잃었다는 말 듣는것 보단.......

솔찍하게 서비스를 위해 올렸고, 그만한 가치를 주면 손님들도 인정할듯!!

주문

 

흑돼지주먹구이 2人

된장술밥

추가로 삼겹살 1人

 

주먹구이가 2인부터 가능해서 요렇게 선택...!

된장술밥은 맛있어요

(근데, 우리가 먹었을때는 조금 많이 짯음 ㅠㅠㅠㅠ)

 

가장 좋았던건 고기를 구워주는거!! 바쁘긴해서 완벽하진 않아도 이정도만 구워줘도 편하게 먹는 수준!!

기본 차림은 푸짐 .. 거기다가 바로앞에 셀프바까지 구비 완료!! ㅋㅋ

 

기본 차림 3인방 !! ㅋㅋㅋ

 

육회는 기본 안주로 준거라서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나름 별미!

 

술먹기 전에 솔 달래고 입맛 돋꾸기 좋았어요

 

그리고 김치찌개는 위에도 말했든 소주 도둑놈......!!

영롱쓰☆ 더달라고하면 더 주기도 하나봐요 ㅋㅋㅋ

 

다만, 안타까운건.... 파절이.... 너무 매워.......

 

처음 빈속에 파절이 먹었다가 그 뒤로 모든 맛이 매웠고... 이 매움이 다음날 아침까지 가버렸다는......

 

진짜 웬만하면 괜찮은데 너무 매웠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어이 나온 술밥!! 된장맛이 기똥차서 빈속 달래기 좋았고

 

술먹고 마지막 고기는 배부르고, 해장겸 남은 술 먹기도 너무 좋은 밥!

 

조금 짤수 있으니 주의1! ㅋㅋㅋ

주먹구이라고 하는데, 제주도식 근고기 말하는것 같아요

2인분 부터라고 하는거보니 400g 정도인데, 제주도도 보통 600g 단위로 파니까 ㅋㅋㅋ

같이나온 명란젓!! 이게 약간 간이 되어있고 고추랑 마늘이랑 섞어주는데 고기랑 먹는 순간...

 

고기개도둑... 무기징역!!

오셔서 요렇게 쉣잇 해주시는데.... 엄청 맛이 기대되었습니다 ㅋㅋㅋ

고기가 굽기 전인데도 맛있어 보여븜.....

 

함께 주는 멜젓이랑 먹어도 좋고

고기 위에 명란젓 올려 먹어도 좋고

파절이랑 마늘이랑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음.... ㅋㅋㅋ

아쉬우니 삼겹살 1인분 추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까지 먹으니 배는 터질라고하고..... 진짜 한 2시간 더 걷다가 집에 왔네요 ㅋㅋㅋ

 

오면서 탄산수도 엄청 마셨어요 오늘 조금 짠듯?ㅋㅋㅋㅋ

 

그래도 한번 가보시길 강추 드리는 식당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