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남]

[구례] 맛집 추천 No.1 수구레가 이래서 맛있구나 "수구레선지국밥" : 高 엥겔 지수

by 비온뒤맑음 : ) 2021. 1.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ㅎ

 

구례로 말할 것 같으면, 개발팀 했을때 많이 왔다갔다 했었죠 ㅋㅋ 그때 중에 언젠가, 배가 너무 고파서 점심을 먹고 움직여야 겠다 해서 눈에 보이는 국밥집이 있었는데, 줄이 줄이 ㅋㅋㅋㅋ 세상 몇시간 기다려도 못먹을 정도인것 같았어요

 

그 생각이 아직도 나는데, 거기를 찾느라고 몇개 국밥집을 찾아 뒤졌는데... 이사를 갔을까? 아님 내가 착각하는 걸까.. 찾는 걸 실패하긴 했거든여.. 그래도 2곳이 다 맛있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ㅋㅋ

 

구례가면 진짜 국밥이 어딜가나 맛있는것 같아서 놀라웠습니다 ㅋㅋ

 

[수구레선지국밥]

 

1. 식당 이름 : 수구레선지국밥

2.추천 메뉴 : 수구레선지국밥

3. 위치 : 전남 구례군 구례읍 5일시장작은길 20

4. 주차 : (주차장 X) 바로 옆 공용주차장 있음

5. 운영시간 : 06:30 ~ 18:00

6. 특이사항 : 주문하지 않아도 메뉴가 나오는 신기함을 볼수 있음 ㅋㅋㅋㅋ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5일시장작은길 20 남도고추농산물

 

 

 

5일시장이 열리는 곳인데, 딱 국밥집이 한블럭 안쪽에 있더라구여 ㅋㅋ 나름 TV 굴직한 프로도 많이 출현했고, 1박2일의 이수근이가 먹고간 국밥으로 광고를 하고 있더라구여 ㅋㅋㅋㅋㅋ

 

으로 광고를 하고 있더라구여 ㅋㅋㅋㅋㅋ

 

 

근데 정작... 사장님은 큰 관심은 없으신듯 시크하세여

 

 

내부는 넓직하구여 메뉴는 간촐해용 ㅋㅋ 가서 밥먹으려고 들어갔는데, 몇명이에요 묻길래..

 

혼자 왔어요 하니까 알아서 메뉴가 나와븜 ㅋㅋㅋㅋ 걍 사장님은 당연히 수구레 선지국밥 시키겠거니 하고 바로 준비해 주시는 것 같아여 ㅋㅋ

 

 

낮에 시원하게 낮술 하시는 분도 계시고 ㅋㅋ 역시 시골의 맛집은 낮에 술드시는 어른들로 판단하면 되죠

 

첨에 수구례가 뭐지 생각했는데.. 적혀있더라구여 왜 궁금했냐하면 고기가 비계? 그런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웬 비계만 쓰는 국밥이냐 생각했는데.... ㅋㅋ 이런 깊은 뜻이 있다니 ㅋㅋㅋㅋ

 

 

보니까 수구레가 소 뒷덜미쪽 고기더라구요 콜레스테롤이 더 적다고 하는거 보니까 맛이 있겠더라구요

 

 

일단 반찬이 맘에 들어요 ㅋㅋ 고추장아찌라고 해야되나 저런게 너무 좋더라구여 ㅋㅋ 그리고 양파가 엄청 달았어요 ㅋㅋㅋ 양파 다 먹어븜....

 

 

그리고 기다리던 국밥 등장 ㅋㅋ 와우 색이 붉은게 감칠맛 돋죠? ㅋㅋ

 

 

선지가 큼지막하게도 있어서 한입 베어 물다가 입천장다 까짐.....ㅋㅋㅋㅋㅋ

 

이게 문제의 수구레... 처음에 아무 생각없이 비게인줄 알고 깜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읽어보니 수구레가 소 뒷덜미.. 어쩌구 워낭이 어쩌고 ㅋㅋ 위에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어요

 

 

일단 맛있어요 ㅋㅋㅋ 약간 경상도식 소고기 뭇국 같은 느낌으로 얼큰하고 국물이 약간 달달한 맛? ㅋㅋ 그 인공적인 단맛 아니라서 어르신들 소주 안주로도 좋겠더라구요! ㅋㅋ 첨에 먹을땐 유명한 거구나 했는데, 블로그 쓰면서 한번 더 먹고싶어지네요

 

이렇게 뒤에 생각나는 맛이 진정한 맛집이던데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