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남]

[구례] 구례 현지인들로 점심시간이 가득 차버리는 맛집 "가마솥 소머리 국밥" : 高 엥겔 지수

by 비온뒤맑음 : ) 2021. 1.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ㅎ

 

구례에서 이튼날이 되었습니다 ㅎ 어제 갔던 국밥집은 제가 생각하고 찾았던 집이 아니라서 다시 찾아보기로 마음먹었죠 ㅋㅋ

 

그래서 가장 비슷한 입구를 한 국밥집을 찾았습니다 ㅋㅋ 그래서 같이간 직원에게도 추천해줬죠 (직원이 저보다 먼저 먹으러 갔었어여 ㅎㅎ) 직원이 갔다와서 제가 먹으러 갔는데, 사람은 별로 없고 먹을만 했다 라는 평가라서.. 음..? 여기도 아닌가 생각이 들었죠 ㅠㅠ

 

그런데, 자가 갔을 때가 딱 점심시간이라서 그런가 사람이 터지고 자리도 없더라구요? ㅋㅋㅋ 이런.. 여기가 맞나? 착각이 들기도 했는데, 시장 안에 있는 국밥집이 아니어서 입구 봤을때, 아니라고 확신했어요 ㅠ

 

도시정비사업으로 시장 안으로 이사를 왔을 가능성도 있을까... 그 내 머리속 줄이 길어서 먹지 못하는 국밥집은 어디었을까..?ㄷㄷ

 

[가마솥 소머리 국밥]

 

1. 식당 이름 : 가마솥 소머리 국밥

2.추천 메뉴 : 소머리국밥, 족발탕

3. 위치 : 전남 구례군 구례읍 5일시장작은길 7

4. 주차 : (주차장 X) 시장안이라 주차는 ㄷㄷ임

5. 운영시간 : 07:00 ~ 20:00

6. 특이사항 : 사람이 너무 많아서 기다렸고, 혼자 먹기 눈치보일 정도로 많았는데, 손님들이 2시 정도에 우르르 빠짐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5일시장길 7

 

가자마자 사람들이 입구에 있었는데, 그래서 설마 기다리는 사람인가 했는데?... 다행이도 포장 손님ㅋㅋㅋ

(포장은 2인분 이상부터 가능)

안도를 하고 들어갔죠 ㅋㅋ 때마침 나오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입구부터 어머아머하죠? TV 출현 다수에다가 입구부터 우족을 끓이는 비주얼이 어마어마하죠?ㅋㅋ 저건 군대에서 국 끓일때 쓰던 국통...ㅋㅋㅋㅋ 반가웠네요

 

 

근데, 우족같이 보이는데.. 매력있다 저거 먹어보고 싶었어여 ㅋㅋㅋㅋ 입구에는 메뉴와 사진이 함께 있어서 저거 보고 주문하면 되겠더라구요? ㅋㅋㅋ

 

 

아... 우려했던 상황 현실... 만석이라 앉을 곳도 없고 무슨 식당이 .. 하 분명 널널하다고 했는데 ;; 사장님께서 몇명이서 왔냐고..

 

혼자 왔다고 하니까.. 음..? ㅋㅋㅋ 약간 이런 반응 다행히도 구석에 자리가 한개 남아서 짜박힐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계속 먹고 나가고 먹고 나가고 낮술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낮부터 바쁜 매장으로 여기가 숨은 맛집인가 싶기도 하더라구요 ㅋㅋ

 

 

 

 

 

메뉴는 조금 멀리 있는데, 가장 무난한게 소머리국밥이구여 ㅋㅋ 우족탕을 시키는 사람도 몇몇 있었는데, 때마침 우족탕은 sold out.... OTL..

 

사실 저도 우족탕 생각하고 있었는데 없다고 하여 깔끔하게 포기하고 소머리 국밥 주문 완료 ㅋㅋㅋ

 

 

국밥은 역시 주문하면 금방 나와서 좋죠 거의 K-국밥 수준!(신속 / 정확!!)

 

비주얼은 어떠신가요? ㅋㅋ 맑은 국물이 인상적익요 같이 나온 반찬들 중에 김치 / 깍두기 / 부추무침 등!

 

 

중에 김치는 묵은지로 진짜 국밥이 땡길 수 밖에 없는 맛으로 저것만 있어도 밥 2그릇 가능할듯요... 그리고 여기도 어제 먹은 것과 마찬가지로 양파가 달아서 좋았어여 ㅋㅋ 양파는 다 먹어븜...ㅋㅋㅋ

 

그리고 취향대로 새우젓과 고추는 넣어서 드시면 맛있습니다!

 

 

보글보글!! 진짜 국물이 깊고 깔끔해서 밥이 땡기는 맛이에용

 

 

동영상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테이블 옆에 보면 요 마법의 빨간 통! ㅋㅋ 다데기 통인데 저는 조금 늦게 발견했거든요 ㅋㅋㅋ 요게 또 마법의 다데기임을 인정! ㅋㅋ

 

 

조금 늦게 타서 잘 풀어지지 않는 느낌이지만 열심히 풀어서 먹으니 얼큰한게 어제 먹은 술이 다 깨는 느낌이더라구요 ㅋㅋ 와.. 여긴 사람 많은 이유를 알아 버렸어여 국물 몇 숟가락 먹어보니 끝!

 

 

아..! 참고로 초장은 달라고 하면 주세요 ㅋㅋ 국밥에 있는 고기들을 먹기엔 뭔가 심심하거든요? 초장을 달라고해서 찍어먹으니까 완벽쓰!

 

차라리 처음부터 초장 주는것도 좋을것 같은데 말이죠?ㅋㅋㅋㅋ

 

 

이렇게 구례 맛집 투어가 끝나버렸네여 ㅎ ㅠㅠ 아쉽긴 한데, 아마 구례 올일이 얼마나 더 있을까 싶긴 하네여 ㅠㅠㅠㅠㅠㅠ 그 추억속 국밥집은 어디있을까..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