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실패 없는 따라요리 [갈릭 채끗 짜파구리] 레시피, 팁 대방출!

by 비온뒤맑음 : ) 2021. 2. 26.
728x90
반응형

하이루>_<

 

오늘은 집에서 채끗 짜파구리를 해먹으려구요 ㅎㅎ 집에서 어머니께서 소고기를 택배로 보내주셨는데, 오자마자 한팩은 구워서 먹었구요 (등심)

 

채끗은 조금 구워먹고 남은건 바로 [기생충]에 나왔던 그 음식을 해먹어 보려구요 ㅎㅎ

 

요리하기 전에 짜파구리는 많이 해먹어 봐서 걱정은 안했는데, 채끗살을 어떻게 요리해야 맛이 있을까 인터넷에 찾아봤는데 ㅎㅎ 뭐 죄다 백종원 / 백종원 하길래 믿고 걸렀습니다 ㅋㅋㅋ

 

그 중, 약간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하댓기 하는 버전이 있어서 그걸 참고하여 업그레이드 해서 요리했는데...

 

진짜 성공적!!! ㅋㅋㅋㅋㅋ 걍 끝...@! 다만, 준비할 것들이 조금 있어서용!

 

[갈릭 채끗 짜파구리 레시피]

 

 

준비물

1. 짜파게티, 너구리 1봉

2. 채끗살

3. 양파 1/4, 파 1줄, 다진 마늘 넉넉히

4. 소금, 후추

5. 버터(없으면 식용류 ㅎ)

 

저는 자취한지 오래되어서 요리를 가끔 해먹는데, 야채같은 건 한번에 사면 다 못먹어서 손질해서 냉동실에 열려 두고 써용 ㅎ 맛이 조금 떨어지지만 버릴 수는 없잖아요? ㅋㅋㅋㅋㅋ 참고하시어, 신선한 야채면 더 맛있을 거에요 ㅎ

 

 

1. 재료 준비 후, 너구리와 짜파게티 면을 따로 삶습니다.(삶을 때 후레이크는 넣어주세요)

 

 

2. 동시에 채끗살 같이 구워주세요

(구울 때, 후추/소금 으로 밑간 하셔야 맛있어요!!)

 

 

3.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고 잘라 주셔시고 대기

 

 

4. 고기 구운 후라이펜에 버터나 식용류 두르고 마늘 / 양파 / 파를 넣고 볶습니다(마늘은 슬라이스 보다 다진 마늘이 훨씬 맛있어요!)

 

 

 

* 스프는 그냥 넣지 마시고 면 삶은 물을 조금 퍼서 액상화 시킨다음 넣어야 안뭉쳐요!!

 

 

5. 삶긴 면과 고기를 을 후라이펜에 옮겨 담고 스프를 넣고 볶습니다.

 

 

완성

 

 

집에 김치랑 먹으면 진짜 ㅈㅁㅌ... 먹으면서 느낀건 고기 밑간이 중요하다(밑간 안하면 고기가 맛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마늘은 간 마늘을 쓰면 골고루 마늘이 베여서 마늘향이 더 나면서 진짜 감칠맛 나게 맛있어요 ㅎ

 

 

손이 조금 많이 가긴 하지만, 그만큼 더 맛있어서 이대로 한번 더 해먹기로 했습니다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