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간단히 따라해 먹기 쉬운 자취 야매 요리 [월남쌈] >_<

by 비온뒤맑음 : ) 2021. 2. 23.
728x90
반응형

하이루>_< 

 

오늘은 그 어렵다는 월남쌈을 간단하게 해먹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처음인지라 아주 야무지게 야매 요리스러워서 따라하실때는 꼭 주의사항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ㅋㅋㅋ 그리고 남은 라이스 페이퍼로는 김부각을 만들어 먹을건데 그건 다음에 알려드릴게요!! ㅋㅋ

 

솔찍히 ... 월남쌈이 재료 손질이 귀찮을 뿐이지 어려운 요리는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다 뭉태기로 넣어서 먹는 거다 보니... 맛이 없을 수 가 없는 요리잖아요? ㅋㅋ 심지어 파인에플 통조림 왕창 넣으면 어찌 맛이 없을 쏘냐?

 

[월남쌈]

 

준비물

- 라이스페이퍼

-각종 야채

(파프리카, 양파, 오이, 깻잎 등)

- 파인에플 통조림

- 고기

(소고기, 오리고기 등)

- 맛살

(이건 신의 한수...)

- 미쳐 준비하지 못했지만, 소스가 필요함...(땅콩 소스 등)

 

사실 손질하는 건 다들 아시니까 생략하고, 차림 한것만 사진 올렸어요 ㅋㅋㅋ 손이 많이 가서 이것저것 준비할라면 진짜 귀찮긴 한데, 그만큼 맛은 있더라구요?

 

야채는 다 씻고 손질했는데, 양파는 생양파를 싸먹으려고 했어요 ㅎ 아시다 싶이 생양파 무지 매워요.. 그래서 물에 조금 담궈서 매운 성분을 빼서 먹으면 그나마 괜찮아요 ㅎㅎ

그리고 파인에플은 듬뿍 준비해주세요 한번에 싸먹을때 넉넉히 넣어야 맛있거든요? 단맛 나는 재료가 별로 없어서 저게 거의 맛있음의 5할을 차지하는 재료입니다 ㅋㅋ

파프리카는 색마다 조금씩 맛이 달라서 빨강 / 노랑 / 주황 / 초록 다 준비하고 싶었지만..... 가장 비싸요... 진심 파프리카 키워야 할 정도라고 생각해여 ㅋㅋㅋ

 

고기는 저번에 집에서 보내준 소고기가 남아서 갈비살? 인가 채끗살? 인가... 그걸로 좀 구워봤어요 ㅎ 양이 조금 부족할것 같아서 맛살을 좀 사왔는데...

 

먹어보니까 맛살 사온게 신의 한수.. 심지어 약간 구웠는데 저게 고기보다 더 향도 좋고 맛도 좋았아요 !!!!

맛살은 필수!!

미처.... 준비 못한게 소스였어요 ㅠ 소스를 사온다는게 다른거 사면서 신나서 준비 못했는데 ㅠ 땅콩 소스가 약간 아쉽더라구요

소스 대용으로 집에서 예전에 치킨 시켜먹고 남은 고추마요 소스 있어서 그거 찍어 먹었는데 ㅋㅋ 그것도 나름 매력있었어요 ㅎ 그리고 생 양파를 거기 찍어먹으니까 진심 ㅈㅁㅌ..!

 

라이스 페이퍼 깔고 이것저것 올려서 야무지게 먹으면 대박!(혼자 사는 자취집에 접시가 많이 없어서 판을 깔고 먹으.....)

 

그리고 뜨거운 물도 받아와서 먹는데, 하나 먹고 다른거 식을 걸 대비해서 미리미리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꿀팁!? ㅋㅋㅋ)

이날 진심 배부르게 먹었는데, 아마 칼로리는 진짜 낮았을걸요? ㅋㅋ 다 야채라서 다음날 몸도 가볍고 진심 좋았어요 ㅎ 가끔은 손이 많이 가도 야채 땡기는 날에는 먹기 좋더라구요

 

원래 야채 땡기는 날에는 충장로에 샤브향? 자주 갔었는데, 안간지 100만년 된거 같기도 해서.. 다음에는 거기도 가볼 생각입니다!! ㅋㅋ 따라 해먹기 좋은가요? 어떤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