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라이스페이퍼로 간단하게 김부각 만들기!(간단!@)

by 비온뒤맑음 : ) 2021. 2. 27.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며칠 전에 집에서 월남쌈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 그 이후에 라이스 페이퍼가 좀 남아서 이걸 다음에도 월남쌈 해먹을까 해서 남겨뒀거든요?

 

근데 인터넷에서 라이스페이퍼로 김부각 만드는 걸 보고 따라해보기로 했죠 ㅎㅎ 쉽고 간단해서 애들 간식으로 만들어 줘도 괜찮겠더라여 ㅋㅋㅋ

 

나중에 집에서 심심하시면 만들어 드셔보세요 ㅎ 맛도 기가막히는게, 사먹는것 같아여 ㅎㅎ

 

[김부각]

 

준비물

- 라이스페이퍼

- 김

 

끝!

 

먼저 라이스 페이퍼를 살짝 물을 무쳐서 김을 부착시킵니다 ㅎ 이때 김은 김밥싸는 큰 김도 괜찮은데 저는 그냥 밥싸먹는 김으로 했어요(소금 간도 되어있기도 하고.... 집에 이 김밖에 없었거든요 ㅋㅋㅋ)

 

 

요렇게 적당히 잘 부착해주고 하루 정도 말려주면 됩니다!

(기름에 튀길거라서 물기 있는 그대로 튀기면 위험해요)

 

기름은 끓는점이 높고 물은 100도에서 끓잖아요? 그래서 갑자기 기화되면서 뜨거운 기름이 튈 수 있죠... 그렇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이과 나와야되여

 

 

하루정도 야무지게 말렸구요, 크기를 튀기기 좋게 잘라줍니다 ㅎ 저는 말릴때 잘 못말렸나 김들이 집을 나가려고 해서 붙잡느라 고생했어요

(가출한 김도 많음...)

 

 

요렇게 자른 김은 기름을 후라이펜 달군 뒤 바로 투하해 주시면 부와와와와# 하고 바로 부각이 됩니다 ㅋㅋ 김에 진작 소금이 있어서 소금 따로 안쳐도 바삭바삭하게 맛있더라구요?

 

 

 

 

 

 

 

 

 

사실.. 신기하기도 해서 동영상도 여러개 찍었어여 ㅋㅋ 엄청 신기하지 않아요? ㅋㅋㅋ

 

 

김 부각 맛이 진짜 파는것 같아여 ㅋㅋ 근데, 라이스 페이퍼가 얇아서 그건 어쩔수 없거든요? ㅋㅋ 그래도 먹기 좋은 맛이라서 꼭 집에서 만들어 드셔보길 추천드려요 ㅎ

 

애기들이 튀겨지는거 보면 신기해하고 좋아할것 같긴해요 ㅎ

 

 

아아! 기름에 튀긴 다음 기름을 잘 빼주셔야되요 ㅎ 안그러면 눅눅해져서 나중에 기름맛이 나요 ㅠ 그래서 꼭 마지막에는 기름을 탈탈 잘 털어주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