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광주 조대 맛집] 여기 닭도리탕 모르면 간첩.. 달달한 맛이 일품인 "마당쇠"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1. 3. 17.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오늘은 오랜만에 점심을 조선대 후문에서 먹기로 했어요 ㅎ 저는 남구에서 일을 하고 있었고 후배가 동구에서 일을 해서 가까운 조대에서 점심 접선을 하기로 했죠 ㅎ

 

저는 조대를 졸업해서 후문에서 진짜 밥을 많이 먹었거든요 ㅎ 기숙사 살고, 방학때도 한번도 집에 내려간적이 없어서... 거의 조대 지박령으로 지냈던 대학생활

 

요즘은 조대를 잘 갈일이 없지만 진짜 가끔씩 가면 아직도 여기는 살아있네 하는 집들이 많아요 ㅋㅋ 이날도 후배한테 맛있는거 먹여주고 싶은데 마땅히 생각나는 곳은 없고 돌아다니다 보니 마당쇠가 보여서 가기로 했죠

 

학교다닐때 진짜 많이가서 먹었는데, 옛날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마당쇠]

 

1. 식당 이름 : 마당쇠

2.추천 메뉴 : 닭도리탕

3. 위치 : 광주 동구 필문대로287번길 16

4. 주차 : (주차장 X) 공용주차장 이용 but HELL

5. 운영시간 : (복잡혀서) @아래 사진 참고@

6. 특이사항 : 대학가에서 웬 브레이크 타임.....?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287번길 16

 

원래 여기 사거리가 길목식당, 마당쇠, 박대감집 해서 닭도리탕 맛집 3곳이 몰려있는 곳이거든요 ㅎ 저번에 박대감집은 포스팅 해서, 이제 길목식당만 남았네요?ㅎㅎ

 

 

간판이 예전과는 다르게 깔끔하게 바뀌고, 앞에는 배너로 메뉴도 그림과 함께 부착했어요 ㅎ 예전에는 닭도리만 팔았는것 같은데 닭갈비랑 돼지주물럭도 팔더라구요 ㅋㅋ

 

 

진짜 내부도 하나도 안변했더라구요 메뉴판만 좀 바뀐걸로 봐서... 직업병으로 추측하건데 이건 제 감으로 누가 권리금 주고 인수해서 약간 손본 느낌이에요 ㅋㅋ

 

진짜 개인적인 추측인데, 이정도로 대학가에서 운영하는 사람이 메뉴를 바꾸고, 간판이랑 메뉴판을 교체한다? 이건 양도양수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점심시간에 왔더니 안에 이미 손님들이 조금 있고 저희 뒤로도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ㅎ 코로나로 비대면 수업이라고 해도, 개강 후라서 학생들도 많고 하더라구요

 

 

메뉴는 조금 멀리서 찍었지만, 확대하시면 보이세요

 

(점심시간에는 볶음공기가 안댐.. 언제 되는지 모르겠음 ㅋㅋㅋㅋㅋㅋ 저희 뿐만 아니라 오는사람들이 다 볶음공기 시켰는데, 점심에는 안한다는 말뿐...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으며, 하면 잘 팔릴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저희는 남자 2명이라서 닭볶음 소에 공기밥 2개 주문했어요

 

 

아, 식당 오기전에 참고하실 사항은 예전부터 느낀건데 여기는 친절과는 거리가 매우 멀어요 ㅎㅎ 그냥 맛있고, 특색있는 곳이라서 오는 곳이에요

 

 

비주얼이 엄청나죠? 일단, 보통 생각하는 닭볶음탕과는 거리가 매우 멀어요 ㅎ 맛이 매우 달달합니다. 아마 물엿을 많이 넣어서 만드는 베이스인것 같구요, 밥 비벼먹기는 좋아요 ㅎ 그리고 돌판에 나와서 뜨거움이 오래가는 특징이 있죠!

 

 

기본반찬은 아주 간촐합니다 ㅎ

 

그리고 딱ㅎ 원래는 소면이 없었는데, 제가 대학교 다닐때 어느 순간부터 올려주더라구요ㅋㅋㅋ

 

 

위에나온 소면은 소스에 슥삭슥삭 잘 버물어서 먹으면 됩니다 ㅎ 여기도 사진이 많이 없는 애석함이있네여 ㅠ 배고파서 먹는 순간부터 우다다닥 먹기만 한것도 있고,

 

사실 밥을 안비벼먹으니까 사진 찍을건 별로 없더라구요(공기밥 시켜서 퍼먹다가 마지막에는 흰밥을 넣고 비볐는데, 맛은 있었는데 비주얼이 너무 안좋아서 PASS ㅋㅋ)

 

 

 

그래도 대학교때 진짜 많이 먹었던 곳이에요 ㅎ 멀리서 오는 친구들이나 조대 안나온 친구들은 데리고 가면 진짜 좋아할 만한 맛이고, 추천해도 욕먹지 않을 집인건 확실하거든요 ㅎㅎ

 

옆에 길목식당이나 박대감집도 닭도리탕 맛집인데, 여기도 추천드려요 ㅎ (길목식당이 진짜 유명한데, 다음에는 거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밥 다먹고, 역시 대학가라 커피 먹으면서 조금만 걷다가 가자했는데, 가는길에 보인 와플대학..... 진심 그냥 지나칠수 없는 비주얼이라 와플 바로 사먹엇어요 ㅎㅎ

 

밥값만한 와플이라 비주얼은 찐이죠? 근데 진짜 맛있어서 이것도 호로로로로록 먹어버림.... 역시 먹고살자고 하는 건데, 잘 먹어야죠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