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

[서귀포 2청사] 찐 흑돼지 맛집! 현지인만 간다는 줄서서 먹는 "최고집"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1. 5. 16.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 서귀포 찐 맛집
-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현지인 위주로 가는 집
- 고집살도 좋고, 속풀이 라면은 무조건 흑입 각
- 간판이 허름하나 맛은 찐임
- 멜젓을 연탄에 직화하는게 비주얼 쩌름

 

현지인이 추천해준 맛집으로 관광객 보다는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고깃집이라고 해서 믿고 갔습니다

 

근데, 진짜 관광객은 가기 힘든 비주얼의 집이었어요 ㅎ 저녁 시간 되니까 사람들이 꽉 차더라구요

 

친절하고 고기도 맛있고 속풀이 라면이 찐이더라구여..! 소주를 먹으면서 바로 동시에 해장하는 느낌 ㅋㅋㅋㅋㅋ 여기는 자신있게 추천함과 동시에 저도 재방문 각 잡고 있습니다!

 

[최고집]

1. 식당 이름 : 최고집

2.추천 메뉴 : 오겹살, 항정상, 고집살, 속풀이 라면

3. 위치 : 제주도 서귀포시 김정문화로 71

4. 주차 : (주차장 X) 인근 무료공영주차장 多

5. 운영시간 : 16:00 ~ 23:00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6. 특이사항 :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찐 맛집! 간판이 허름해서 찾기가 힘들 뿐...!

 

 

 

 

차 주차하고 여기 지나갔는데, 그때는 몰랐는데... 지도보니까 어? 여기 지나간 곳인데 했어요 이러니까 못알아봤지 ㅋㅋ

 

 

간판의 중요성... 반대로 이러면 바로 맛집 아니면 안될 비주얼 ㅎ

 

 

내부는 턱이 있는걸로 봐서 가정집을 용도변경 해서 식당 만든 느낌이더라구여 ㅎ

 

 

연탄직화구이라 연탄이 넉넉히 ㅋㅋㅋㅋㅋㅋㅋㅋ

 

메뉴는 세가지

 

오겹살, 항정살, 고집살

 

* 고집살? ㅋㅋㅋ 이건 여기 시그니처인가봐요 오겹이나 항정을 2인분 이상 주문해야 주문할 수 있는거더라구요 ㅎ

 

 

일단 삼겹 2개, 항정 1개로 시작을 했습니다 ㅎ 기다리니까 불을 먼저 넣어주시더라구요 연탄이라서 화력이 뜨끈뜨근 해여 ㅋㅋ

 

 

반찬은 가지런 하게 등장 ㅎ 개인적으로 파절이가 짭쪼롬하게 나와서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찌개도 짭조롬한게 먹기 좋더라구여 ㅋㅋ

 

 

그리고 고기 오니까 연탄에 직화로 멜젓을 한번 끓이더라구요 ㅋㅋ 요렇게 셋팅하고 고기 올리고 ㅎㅎ 신기방기

 

 

일단 여기 와서는 무조건 한라산이죠? ㅋㅋ

 

 

고기가 등장했는데, 너무 영롱하지 않아요?ㅋㅋㅋ 가운데가 항정살이고 테두리가 삼겹살이에요 ㅎ

 

처음에는 불이 안올라와서 잘 안굽히던데, 시간 지나서 불 올라오니까 잘 굽히더라구여 ㅋㅋ

 

 

항정살이 먼저 익어서 그것 먼저 흡입 하고 있고, 나중에 삼겹을 익혀 먹었어여 ㅋㅋㅋ

 

고기 맛이 지대로 더라구요? 최근에 먹은 고기 중에 맛있기로 손에 꼽을정도 ....ㄷㄷㄷㄷ

 

 

항정 먹고 있으니까, 삽겹을 와서 썰어주시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불 조절도 알아서 해주시고 편했어여

 

 

이렇게 쌈에 한개 싸먹지 않으면 아쉬운 맛 ㅋㅋ

 

먹다보니 2% 부족하고 언제 또 와보겠냐 하는 마음에 고집살 1인분만 더 주문 했어요

 

 

고기가 얇은게 맛있겠더라구여 ㅋㅋ 금방 굽혀서 또 먹기도 편했어여 ㅋㅋ

 

 

그리고 마지막 입가심으로는 속풀이 라면 등장 ㅋㅋㅋ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이날 진짜 많이 먹었네...

 

 

라면도 김때문인가 콩나물 때문인가 국물이 진짜 해장되더라구요 아마 고추가루를 팍팍 뿌린 덕인것 같기도 했어여!!

 

서귀포에서는 나름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는 고깃집이더라구여 다음에 재방문 해서 꼭 속풀이 라면 해장으로 먹어야 겠어여 ㅎ

 

 

나름 유명한 사람도 많이 왔다는 사실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