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주 맛집_마륵동] 남자한테 좋은데... 맛까지 좋네?! "청수민물장어"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2. 6. 27.
728x90
반응형

 

하이루~!@

 

오늘은 상무지구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마륵동에 있는 장어집을 갔어요~~

 

장어 하면 아시죠? 힘의상징!! ㅎㅎ 스테미너 보양식이잖아용 개인적으로 장어 좋아합니다 너무 비싸서... 못먹지 ㅠㅠ

 

장어 싫어하는 남자는 잘 없죠?

 

청수민물장어는 오래전에 회식으로 가서 장어를 배터지게 먹고 왔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 정말 좋았는데............... ㅎㅎㅎ 이번에 다시 갔는데, 그때 좋은 기억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도심속에서 살 찐 장어를 먹을 수 있다는게 좋았어용 아쉬운것도 있지만 아래에서 쭉 풀어드릴게요!!

[청수민물장어]

 

1. 식당 이름 : 청수민물장어

2.추천 메뉴 : 장어!!!

3. 위치 : 광주 서구 마륵동 179-2

4. 주차 : (주차장 O) 대형 주차 시설 완비

5. 운영시간 : 11:30 ~ 22:00

6. 특이사항 : 직판장에서 장어는 구입 //  남자는 역시 장어지!

일단 주차장 넓어서 합격ㄱ ㅋㅋㅋ 날씨가 꾸무리하고 비가 조금 와서 쌀쌀한 날씨였어여 ㅠ

 

옛 기억을 살려서 들어갔네영 ㅎ 지금 코로나가 막 끝날 무렵이라 웨팅이 있진 않았구요 좌석도 널널하게 많았습니다.

 

막 들어가니 아주머니꼐서 옆에서 장어를 사오라고 하시더라구여....

급하게 직판장으로 가서 장어를 골랐습니다 ㅋㅋㅋ

장어는 크게 1마리 / 2마리 요렇게 구분되어 포장되어 있구요 이미 손질이 싹 끝난 상태라 가서 마음에 드는 놈으로 골라 오시면 되용!

 

저는 장어를 볼줄 몰라서 최대한 신선한 놈으로다가.........ㅎㅎㅎ

 

1kg 59,000원이면 약간 감이 안잡혀용.... 저희가 2마리 되어있는게 6만원 정도 선이었던것 같아용

 

옆에 수조 쏙에 장어가 왐마.... 엄청 많죠?

 

이미 식당 안에는 손님들이 엄청 있으시더라구요 몸보신을 즐기는 어르신들 부터 의외로 가족 모임도 많이 하고 계셨어용!!

확실히 금액대가 좀 비싸서 그렇치 누구 식사대접하고 모임하기엔 이만한 스테미너 음식이 없잖아용 ㅎㅎ

(힘의 상징이지만 스테미너가 풍부해서 남녀 구분 없이 몸에 좋은 보양식이죠 ㅎㅎ)

장어는 사와야 하고, 옆에 식당 와서는 상 차림비가 별도 발생하며 음료와 식사는 금액이 따로 계산됩니다!ㅎㅎ

 

상차림비가 4,000원이면 비싸긴 하네여 ㄷㄷ

 

셀프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서 반찬이 부족하면 더 드시면 되구용

은박지+마늘+참기름이 준비되어 있어서 마늘 좋아하시는 분들은 준비해서 가시길 ㅎㅎㅎ

요렇게 숯이 들어가면 준비 완료!

 

불이 준비되기 전까지 장어를 근처 테이블에서 초벌해서 가져다 주더라구요 그래서 익히는데 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구요 또 장어가 금방 익기 때문에 바로바로 손질해서 구워주세요

 

심지어 불이 굉장히 쌔기 때문에 익는 속도도.......ㅎㅎ

 

 

촥촥 장어 손질...ㅎㅎ

 

 

중간에 불이 쌔기 때문에 중간에서 장어를 익히면 되구요 가장자리는 약하기 때문에 대기 장소 ㅎㅎ

 

한번에 다 구워머리면 타고, 질겨지니까 딱 먹을만큼 중간에서 구워서 먹으면 조절이 가능해요 ㅎㅎ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과 장어탕@! ㅎㅎ

 

장어탕은 추어탕 처럼 걸죽한 탕에 젠피를 넣었는지 그 맛이 나더라구요 (일명 화장품 맛 ㅎㅎㅎ)

요렇게 소스에 생강을 잘 넣어서 슥삭슥삭 같이 먹으면 됩니다.

 

장어가 기름이 많아서 장어만 먹으면 느끼해요! 때문에 마늘, 생강, 깻잎 이렇것들이랑 먹어 줘야 꾸준히 먹을 수 있어용

아쉬운건 초밥집처럼 되어있는 생각이랑 락교가 없고 마늘도 슬라이스 더라구여 ㅎㅎ

참기름 마늘에 찍어 먹으니까 고소하게 먹을 수도 있어용!

 

그리고 꿀팁!!! 근무자에게 매운 소스 달라고 하면 요거 줍니다!

(말 안하면 안줘요 ㅠㅠㅠㅠㅠㅠ) 요게 매콤해서 먹기 좋아용

장어를 발라서 구워도 좋구 그냥 찍어 먹어도 맛있어용 엄청 맵지 않고 은은하게 매워서 찍어서 먹기 좋더라구요!

생각보다 안맵고 달달한 소스! 꼭 달라고 하세요 ㅎㅎ

오랜만에 이렇게 장어를 먹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양식인가? 살도 통통해서 씹는 맛도 있고 요즘 영 체력이 않좋고 피곤하고 힘든데, 오랜만에 체력 보충해서 넘나 좋았어용!! ㅎㅎ 이거 먹고 힘내서 또 일해야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마 이번달도 지옥의 달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ㅎㅎ 열심히 일하기 위한 보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