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광주광역시_실내 클라이밍 추천 :: [클라이밍 라운지]_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3. 6.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용 ㅎㅎ

 

 

오래전부터 뭔가 운동을 한다면 익스트림한걸 하고싶은 마음이 컷던! ^^

 

드디어? ㅋㅋ 겨우? 시작해보게 되었습니다

 

어릴때는 진짜 새로운것을 시작하거나 모르는 장소를 가는것? 심지어 물건 사는걸 물어보는것도 뻘쭘했는데....

 

나이를 먹고나서 새로운것을 시작한다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그걸 극복하게 되서 좋기도 하구요

 

여튼~~ 여러곳 검색을 해보고 전화도 해봤는데, 그나마 친절한 곳을 찾았어요

물론, 집 근처인건 덤이구여

 

[클라임라운지]

 

광주광역시 서구 금화로383번길 10

 

 

 

생각보다 찾기 쉬웠고 주차장도 유료 주차장으로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어서 접근하기 좋았아요

 

신축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는 클라이밍!!

 

약간 엘레베이터부터 가슴이 두근두근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이 깔끔함이 있어서 들어가면서 부터 우와~~ 했쬬

(보이는곳은 진짜 극히 일부인데 말이죠 ㅋㅋㅋ)

전화로 상담을 받았고 일단 1일 체험을 생각하고 왔어요

(1일 체험 - 네이버 예약인데 25,000원 / 장비 대여권 + 기초 강습)

 

다른곳은 보니까 강습을 한달정도 받아야 한다고 되어있는데, 제가 경험해본 결과 1달은 쌉오바고... 한 2~3회 정도?

그리고 차라리 여기처럼 하다가 막히는 구간이 있으면 가볍게 도움받는 정도면 되는것 같아요

(우리가 선수 할껀 아니잖아요? ㅋㅋㅋ)

추천드리는 것은 일단 나에게 이 운동이 맞는가는 1일 체험으로 경험 후 그에 따라서 스타터패키지도 괜찮구요

 

저같은 경우는 1일 이용권을 5회 끊었어요 (미리 선결제)

> 직장인이라 1달 끊어도 어짜피 자주 올것 같진 않아서용 ㅋㅋㅋ

내부는 깔끔~~!!

 

그리고 기본적인 체력단력 기구도 있어요

 

초등학생? 중학생? 정도 애들이 약간 클라이밍 기초 배우면서 체력단력도 프로그램형태로 해주더라구요

 

음.. 태권도나 검도 다니면 매일 그것만 하는게 아니고 중간중간 다른 운동도 섞어서 하는것 처럼 그런느낌?

기초체력단련도 하는 느낌!!

그리고 중간중간 캠핑의자가 있는데 여기서 쉬기도 하고 구경도하고 진짜 의자가 편했어요 ㅋㅋ

 

클라이밍을 하면 1~2분 오르면 10~20분 쉬게 되서 쉬는 공간이 중요한 스포츠!! ㅋㅋ

난의도는 색상에 따라 다르구요 ~ 테이핑 색을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 약 2주 정도 텀으로 난이도 배치가 달라져요 이건 몰랐는데, 2주마다 저것들을 바꾸고 난이도 조절 하려고 하면 피곤하겠더라구요

 

반대로 운동하는 사람은 2주마다 느낌이 달라서 좋을것 같아요!)

 

탈의실, 안쪽도 깔끔..

 

샤워시설도 갖춰져 있는데, 그냥 샤워장이라기보단 샤워 부스 정도인데 남자들은 편하게 씻고 나올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옆여 손/발 씻는 곳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요

 

첫날은 기본적인 강의를 들었어요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기본적인걸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확실히 클라이밍은 팔힘이 아닌 코어 근육이 기본으로 잡혀야 하고

 

약간 저는 전문가처럼 찍어주려고 노력했는데... 막상 저를 찍은 사진 보니까 왜케 초보자처럼 기웃거리는 사진만 있는지 ㅋㅋㅋㅋㅋㅋ

한 초록색? 정도 되면 1번에 깨지지 않는 것들이 생기는데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여러번 도전해서 정복하면 그것또한 희열이 느껴져서 좋구요

 

이미 깬 사람이 이쪽 잡아라, 저거 밟아라 코치해주면 확실히 쉽게 깰수 있겠더라구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