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No.3-1] 일단 대구하면 야끼우동은 필수지! _"길짬뽕 & 야끼우동"

by 비온뒤맑음 : ) 2023. 8. 9.
728x90
반응형

 

[대구 여행 start] "길짬뽕 야끼우동"

 

어제 무리하게 달린 여파로 인하여 급하게 아침에 해장이 고팠습니다 ㅋㅋㅋ

 

고민했는데, 엄청 특별한걸 찾진 않고 근처에서 밥 겸 해장 하자 했는데, 갑자기 중국집이 보이길래 GO!

 

대구에는 야끼우동이라고 약간 볶음우동식으로 판매하는 요리가 있는데, 꼭 대구에서만 이걸 야끼우동이라고 해서 중국집 메뉴에 다 있어요

 

어릴때도 많이 먹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더라구요

 

일단 바로 중국집으로 쳐들어가서 야끼우동에 고기 우동 주문해서 해장과 식사를 한번에 진행했죠!!

[길짬뽕 & 야끼우동]

 

 

1. 식당 이름 : 길짬뽕 야끼우동

2.추천 메뉴 : 이름에 있듯이 야끼우동 괜츈!

3. 위치 : 대구 달서구 성서공단로11길 42

4. 주차 : (주차장 O) 가게 바로옆, 또는 근처 길주차 가능

5. 운영시간 : 아침 9시에 전화해도 받더라구요!!

6. 특이사항 : 불맛이 많이 나구요 생각보다 얼얼함 ㅋㅋ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공단로11길 42

인터넷에 찾아보니 평이 나쁘지 않고 공단 중간에 위치해서 나름 장사도 잘되지 않을까 싶네요

 

평일 점심때는 헬일거라고 당연히 예상하고....

 

주말은 아침이니 그냥 .. 파리 날릴꺼다 생각했는데

 

어찌.. 맞춰버렸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픈이 몇시에 하는지 안적혀있고 찾을수가 없어서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오전 9시에도 전화를 받으시더라구요

(마감은 모르겠지만 어째든 오픈은 9시 이후 일것 같습니다 ㅎㅎ)

들어가서 점심시간 바쁜 관계로 메뉴 통일하라는 갑질 멘트가 똭하니 쓰여있는게 대박 ㅋㅋㅋ

 

역시 대구사람들의 불같은 성격과 급한 성격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저래블면... 바로 뺨 싸다구 맞을텐데요? ㅋㅋ

 

주문했는데, 엄청 빨리 나오긴 했어요 ㅋㅋ

 

먼저 나온건 야끼우동!!

 

볶음이 예술이죠?

 

딱 봐도 불향이 진하게 날껏같은데.. 먹으면 더 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타까운건 불향만 엄청 쌔다는거.... 불향빼고는 ... 뭐?... 음? ㅋㅋㅋㅋㅋ

 

 

야채가 엄청 많아서 좋구요 중간에 새우도 있는데 달달하면서 씁씁하고 매콤하면서도 얼얼한게...

 

일단 마라가 들어갔을까? 싶을 정도로 얼얼함이 나중에 밀려오더라구여 ㅋㅋㅋ

근데, 면이랑 불향이랑 소스가 잘 어우러져서 딱 요것만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블로그 보니까 여기 밥도 비벼먹던데, 전 도저히 그거까지는..... ㅋㅋ

 

그리고 조금 있다가 나온 고기짬뽕!!

 

개인적으로 선택하라면

 

짜장 vs 짬뽕

 

저는 짜장ㅋㅋㅋ 하지만 해장을 위해서 국물은 필수였습니다 ㅠㅠ

 

고기가 듬뿍 들어있고 여기 국물 마저도 불향이 엄청나게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을 잘 다루시는 火 속성의 주방장님이 아니실까? ㅋㅋ

그래도 마지막날 추억팔이 하나 더 찾아서 좋았어요!

 

맛없다 이런 느낌 보다는 대구의 야끼우동은 이런 맛이다 라는 의미가 중요하죠

 

아마 제가 어릴때 먹었던 동네 야끼우동은 또 다른 맛이었을거에요!! 진짜 몇년? 몇십년만에 자유롭게 대구를 돌면서 추억 팔이 하고 여자친구와도 새롭게 이것저것 해봐서 좋았어용!!

 

대구여행.... 찐으로 행복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