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거제도 가족여행]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생가 / 거제 맛집 투어 (장안해물탕)

by 비온뒤맑음 : ) 2021. 2. 7.
728x90
반응형

 

 

오늘은 대망의 가족여행 마지막날!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던 3일이었는데, 느끼는게 많은 여행이었네요 ㅎㅎ

 

항상 가족여행은 느끼는 바가 많죠?

 

생각해보면 하와이도 가족끼리 갔었고, 나트랑도 친구도 가지만 가족 여행으로 생각해야겠구....ㅋㅋㅋㅋㅋ

 

이번 여행의 가장 큰 수확은 조카와 많이 친해졌다는것?

조카와 자주 보지 못해서 걱정했는데, 의외로 삼촌 삼촌 하면서 잘 따라와줘서 고마웠어요 ㅎ (가끔 흥 하면서 고집도 피웠지만?ㅋㅋ)

 

(너무 귀여워요... ㅋㅋ 안들려요 하면서 대답은

다 잘하는 가은이 ㅋㅋㅋ)

 

 

마지막 날은 집에 가고 끝 할 수도 있는데, 온 김에 어디든 더 가보자는 생각으로 거제도의 관광 지도를 살펴 봤지요 ㅎ

그중 눈에 들어온 몇가지 중, 거제도 포로수용소에서 모노레일을 탈려고 했는데, 비가 오는 바람에 급하게

故 김영삼 前 대통령의 전시관과 생가로 경로 변경 ㅎ

 

원래 거제도가 유배지라는 사실 다 알고 계시죠? 그래서 포로수용소가 있는것 같은데, 개인적으론 역사를 좋아해서 김영삼 대통령 전시관과 생가를 더 가보고 싶긴 했어요

 

알게 모르게 故 김영삼 前 대통령 께서 이룩한 민주화가 많더라구요? 이번에 세삼 더 느끼게 되었지 않나 싶네요 ㅎ

코로나 때문에 관람객은 많이 없구, 마스크는 필수!

엄청나신분 ... 최연소 국회의원에 9선까지 하셨....

이런분이면 당연히 대통령을 하셨을 것 같네요 ㅎ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

 

엄청 유명한 어록이죠? ..

 

그리고 가서 봤던 업적을 좀 정리해 봤어요 ㅎ

 

1. 대통령 직선제 개헌의 밑바탕

2. 고위 관직자 재산 공개

3. 금융실명제

4. 군사조직 '하나회' 해체

5. OECD 가입

6. 전두환, 노태우 구속

 

하지만 일장일단이라고, 잘한것이 있으면 아쉬운 면도 있죠?

 

1. 3당 통합(노태우, 김종필, 김영삼 합당)

2. IMF 초래

 

그래도 진짜 엄청난 업적을 이뤘고, 세상 앞으로 이렇게 할 대통령이 있을까 싶네요 ㅎ

구경을 쭉 하고, 매장에서 전화가 와서 전화를 좀 받고........ 식당으로 출발했죠 ㅎ

 

가는길에 통영을 경유해서 가는 길을 선택해서 통영에서 점심을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통영이 또 멸치로 유명하잖아요? 통영은 또 언제 가보겠어 하는 마음으로 식당을 찾아 갔죠

TV 프로에서도 자주 나왔던 집으로 유면한 집이더라구요?

 

https://kth900708.tistory.com/117?category=890684

 

[경남 통영 맛집] TV 출현 다수 5층 해물찜 / 철판 해물탕 지리구요 "장안해물탕" > 내돈내산

하이루 거제도 여행의 막바지에 집에 그냥 가기가 아쉬워서 뭐라도 하나 더 먹고 가자는 심보가 발동해서 간 곳인것 같아요 ㅎㅎ 거제에서 김천으로 가는 길 도중 통영을 지나는 걸 확인하고 통

kth900708.tistory.com

 

 

갔는데, 양이 많아서 엄청 남기고 왔어요 ㅠㅠ 해산물은 2~3일 연속으로 먹으면 질리긴 하더라구요...

 

퓨... 열심히 먹고.. 열심히 밟아서 김천으로 왔죠 ㅎ 오늘 길에는 쉬지 않고 밟았더니 집 도착해서 거의 에너지 방전ㅠㅠ

 

누나가 가는길에 저녁은 사먹자고 해서 도미노 피자에서 피자를 사서 들어갔죠 ㅎㅎ 엄마가.. 피자 사간다는 말을 듣고 한숨을 깊게 쉬시던데 ㅋㅋㅋㅋㅋ

 

제가 봐도 웃겨요 해물탕이랑 해물찜은 남기고 와서 피자먹고 있는것도 ㅋㅋㅋㅋㅋ 근데, 느끼한게 땡겼던 찰라에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다이어트는 진작 물건너 가서 광주로 가서 일상으로 복귀하면 또 열심히 운동해야죠? ㅋㅋㅋ

1:06

조카조카

대표

 

 

마지막으로 치카푸카 하는 조카가 귀여워서 뒤에서 찍어봤어여 ㅋㅋㅋㅋ 아.. 이래서 딸을 낳아야 되나 싶네요?

 

이상, 20년 여름 가족여행이 마무리 되었네요 ㅎ 집에 자주 못가고 부모님도 자주 못뵀는게 마음에 걸렸는데 이렇가 날잡고 휴가를 같이 가니까 좋네요!! 자주 찾아뵈야되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잘 안가게 되긴 해요 앞으론 지금보다 더 자주자주 집에 가봐야지 하고 다짐했습니다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