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광주 맛집_서구] 꼭 포스팅 보고 가세요!! "수완화덕생선구이" :: 솔직 후기

by 비온뒤맑음 : ) 2021. 2. 25.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매주 월요일은 큰 일이 없으면 사무실로 들어가서 회의도 하고, 밀린 서류업무들도 보고 하는데요, 직원들이 모이니까 같이 밥먹고 할 시간도 생가기도 합니다 ㅎ

 

그래서 오늘은 인근에 새로 생긴 생선구이 집을 와보게 되었어요 ㅎ 새로 생겨서 그런가 사람들이 엄청 많고, 당연히 주차는 더 헬이더라구요? 생선은 맛있었는데, 조금 자리 잡히면 와야될 것만 같은 곳이라서 약간 애매모하한 맛집?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이 수완화덕생선구이인데, 상무지구에 있어요(본점이 수완지구에 있는것 같아요 ㅎㅎ)

 

[수완 화덕 생선구이]

 

1. 식당 이름 : 수완 화덕 생선구이 상무점

2.추천 메뉴 : 생선구이 일체

3. 위치 : 광주 서구 상무평화로 107

4. 주차 : (주차장 O) 있지만 헬... 차는 그냥 버려

5. 운영시간 : 08:00~22:00

6. 특이사항 : 주차는 헬 / 주문은 밀려 / 직원들은 아직 미숙 ? ㄷㄷ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평화로 107

 

 

위치는 예전에 청국장 팔던 집이었는데, 최근에 생선구이집으로 탈바꿈 하였어요 ㅎ 코로나 때문에, 자영업이 힘든건 사실이죠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생선구이를 좋아해서 와서 먹는게 좋았는데, 진짜 여긴 교통이랑 주차가 헬이라서 점심시간에는 차를 안가지고 오고 싶은 장소중에 하나죠(사실 어디든 차 막히는 곳은 딱 질색...팔색....)

 

 

최근에 오픈해서 엄청 오픈 빨이 좋은지 사람돌 많았고 기다리기도 했고.... 허겁지겁 먹기도 했그여 ㅋㅋㅋ

 

 

매장 앞에 주차가 있긴 한데 가게 크기에 비해 터무니 없이 작아요 ㅠ 주차 유예시간이 11시 부터 2시까지 있긴한데, 길에도 주차 할 곳이 있어야 하죠 ㅋㅋㅋㅋㅋ

 

길에도 주차할 곳이 없어서 멀리 주차하고 오시거나 하셔야되요

 

그래도 생선구이는 무조건 진리!! 비린내만 안나면 어디든 맛있게 먹고 또.. 집에서 생선구이는 냄새 많이 난다고 잘 안해먹잖아요 사먹기 좋죠 ㅎㅎ(우리집은 예외로 본가가면 항상 생선구이 해먹는....ㅋㅋㅋ)

 

 

종류도 많아서 좋네요 ㅎㅎ

 

 

약간, 생선구이 단독집이기 보다, 한정식집인데 생선구이 파는 곳같아요 ㅎ 1인 1메뉴를 지켜달라는 것도 있그요 ㅎ

 

개인적인 평가로는 생선구이 단품 가격은 뭐 적당하거나 한 천원~이천원 정도 비싼 택인데, 기본 반찬 같은 거에서 차이 날수 있으니 무관하다고 판단하구요 ㅎㅎ

 

대신, 모듬구이가 완전 창렬한 가격..... ㅋㅋㅋㅋㅋ 아니 모듬구이가 잘나와도 무슨 한정식 집 가격이랑 같냐.. 이생각이 들었어요

(시켜먹으면 호구일까봐 제가 먼저 먹어봤습니다 ㅎㅎ)

 

 

상무지구 오피스 상권의 중심지라서 그런가 점심 시작 부터 사람이 엄청 몰리구요, 나름 좌석이 많아서 수용은 가능하다고 하는데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가 전체적으로 밀리더라구요? 아마 생선을 굽는 시간도 있어서 그런것 같았어요 ㅎㅎ

 

밥도 심지어 돌솥밥이라서 더 밀리는듯 ㅋㅋㅋㅋㅋ

 

 

주문은 2인 모듬생선구이로 했습니다 !! 얼마나 잘나오는지 한번 봐야죠 ㅎ 사람이 많이 밀려서 진짜 늦게 나왔어요 ㅋㅋㅋㅋ

 

나올때마다 우리껀가? 했는데, 너무 안나와서 진짜 누락되었나 싶을정도여서 말하려고 하니까 나왔어요... 이정도면 얼마나 늦게 나왔는지 알겠죠? ㅋㅋㅋㅋ

 

처음에 기본 반찬은 빨리 줘용! 정갈하게 이것저것 주고,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탕수육도 있었는데 저건 그냥 흡입해서 셀프바에도 동나고 없더라구요 ㅎㅎㅎㅎ

 

 

 

 

 

뭐가있나 구경갔는데, ㅋㅋㅋ 사람들이 한결같이 소시지, 탕수육만 퍼가서 그것만 없구 나머지는 풍성하게 많아요 ㅋㅋㅋ

 

기다리다 기다리다 나온 밥이라 맛이 없을 수 없겠죠^^

 

 

밥은 인원 수대로 함께 줍니다. 위에 요게 2인 돌솥밥 ㅎㅎ 덜어서 먹고 누릉지도 함께 해먹어야 하니까 혼자 드시면 안됩니다 ㅋㅋㅋ

 

 

함께 나온 미역국도 국물은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모듬 생선구이도 함께 나왔습니다 ㅎㅎ 2인 모듬 치고는 생선이 많긴 하죠 그래서 차라리 단품으로 2개 시키는 것도 방법인듯 싶어요!

 

 

나온 종류는 보시면 2인 모듬 생선구이 기준 갈치, 삼치, 고등어 입니다

(모듬 3인에는 굴비 / 모듬 4인에는 가자미 함께 나온다고 하네요? 시기에 따라 변경도 될듯하네요 ㅎ)

 

 

개인적으로 삼치랑 고등어 좋아해요 ㅋㅋ 푹푹 떠서 와그작 먹을게 많아서 그런데, 갈치도 이렇게 크니까 먹을게 많아서 좋더라구요 ㅋㅋㅋ

 

 

식당의 총평을 좀 정리하자면 ㅎㅎ

- 일단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

- 모듬은 별로다, 단품이 진리다

- 점심시간에는 가지마라

- 차가지고가 가면 안된다

 

정도? ㅋㅋㅋ 그래도 화덕에 구워서 생선은 맛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