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로나 얀센 백신 예약 완료 (예약 방법 공유, 얀센 백신 설명, 부작용, 효과)

by 비온뒤맑음 : ) 2021. 6. 1.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글쓰기 전, 정치적인 성향은 없으며,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임을 강조드립니다.

(금전적 혜택을 받거나, 정치적인 활동을 하지 않는 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ㅎ)

 

6월 1일이 되어서 새로운 마음으로 일을 하려고 출근했는데, 현실은 대청소 ㅋㅋㅋㅋ 청소를 열심히 하는데, 직원 한명이 백신 예약을 했다는 말을 해서... 뭔 백신인가? 했죠...

 

최근에 뉴스를 안보긴 했나봐여 ㄷㄷ국군을 대상으로 미국이 백신을 공급해 줬다고 한 사실까지는 알았는데, 그게 예비군이나 민방위 까지 돌아간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어요 ㅎ 심지어 6월 1일부터 사전 예약이 실시 된다는 사실이 더... 서프라이즈 ㅎㅎ

그래서 바로 사이트를 물어물어 예약 시작! ㅋㅋ

 

코로나19 예방 접종 사전 예약 사이트는 하단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http://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대기 열이 1만명 정도 되던데, 빠르고 간단하게 예약이 되서 금방 사람이 빠져요 (저는 한 3분? 안에 다 빠지고 예약 완료 했어요 ㅎ)

한 10분 정도면 떡을 칩니다 ㅋㅋㅋ 백신은 안타깝게 고르지 못하는데, 이번에 사전 예약은 얀센 백신이더라구요

 

얀센이 뭔가 좀 찾아봤어요 ㅎㅎ


 

얀센 백신 접종 예약 개시 및 관련정보

 

1. 접종 예약 방법

- 미국에서 지원한 총 100만명 분량의 얀센 백신에 대한 사전예약이 6월 1일 0시부터 시작됩니다.

-예약 사이트는 https://ncvr.kdca.go.kr 입니다.

- 접종 대상은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대원 등과 군관련 종사자입니다. 사실상 30대 남성이 주요 접종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왜 30세 이상부터 접종이 가능한가요?

- 얀센 백신은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으로 혈소판감소성 혈전증(TTS)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이 백신 접종의 이익과 위험을 평가할 필요가 있고, 우리나라는 보수적인 추계에 기반하여 얀센 백신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이 30세 미만에 대해서는 백신 접종의 이익이 위험을 압도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얀센 백신에서 발생하는 TTS의 발생율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우리나라 접종 대상인 남성의 경우 100만명당 1.4건 정도 수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TTS 발생율이 다른 유럽국가보다 조금 낮은 편으로 평가되고 있어서 이것보다는 실제 발생율은 더 낮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 또 전세계적으로 최근 TTS 진료 경험과 지침이 개선되고 증상에 대한 홍보가 이루어지면서 사망율은 기존 20%대에서 감소하여 10%대로 낮아져있고, 최근 사례들에서는 사망자가 많이 줄어들어 있습니다.

 

3. 얀센 백신의 특징과 효과는 어느정도 인가요?

- 얀센 백신은 1회 접종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은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입니다. 1회 접종 백신은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접종할 수 있고, 2회 접종을 하지 않아도 효과가 검증되어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효과는 임상 3상 시험과 몇개의 현실접종 데이터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임상 3상 시험에서는 중등증-중증 질환 예방 효능이 66.3%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또 중증 질환 예방에는 76.3%의 효능이 제시됩니다. 그러나 이 연구결과는 브라질, 남아공 등의 임상 시험이 결합되어있고, 이 지역에서 유행중인 바이러스는 백신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 데이터만 국한해서 보면 중등증이상 질환 예방에 74.4%, 중증질환 예방에 78%의 효과를 보입니다.

 

- 아직 동료평가가 되지않은 사전 연구에서는(https://doi.org/10.1101/2021.04.27.21256193) 백신의 감염예방효과가 접종 2주후 부터 76.7%정도가 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4. 얀센 백신의 장단점

(1) 장점

- 1회 접종 백신이다. 1회 접종만으로 백신 접종 완료자가 될 수 있다.

- 미국 FDA에서 승인한 백신이다.

- 당장 신청할 경우 30대 남성이 접종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백신이다.

- 가장 보수적인 시나리오에서도 접종의 이익이 잠재적 피해보다 크다.

 

(2) 단점

- 1회 접종 백신으로 백신의 지속기간, 효과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다. 그러나 그래도 중증예방에 있어서는 좋은 효과를 보인다. 또 내년 부스팅을 감안하면 효과와 지속기간은 보완가능성이 있다.

 

-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으로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발생 사례가 미국 30대 남성에서 100만명당 1.4명 수준으로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더 발생율이 낮을 가능성이 있고, 중증도는 점차 감소하고 있다.


그냥 다 읽기 귀찮아서 듬성듬성 읽어봤어요 근데, 그냥 장점은 1번 맞아도 된다는 사실! ㅋㅋㅋㅋ 저는 어떤 백신을 맞던지.. 그냥 귀찮을게 너무 싫어서 빠르게 예약하고 한번에 맞을수 있는 얀센이 좋다고 생각해서 바로 예약했는데,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선택은 자유! ㅎㅎ

회사에서 백신 접종하면 2일 휴가를 준다고 해서 목요일 접종 예정! ㅋㅋㅋ 목금 휴가 쓰고 토일 쉬고....

 

백신 맞으면 2일은 꼬박 앓아 눕는다고 하지만, 빨리 앓고 뒤에 일에 지장을 안주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1인 ㅎㅎㅎ

그냥 개인적으로 빨리 접종 맞은만큼 혜택이나 있었으면 좋겠어용 ㅎㅎ 영화관은 저랑 거리가 머니까 먹는거나... 그런 혜택? ㅋㅋㅋㅋㅋ 기대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