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광주 금호동 맛집] ●30년 인생 가장 맛있는 전집 발견!! "삼국지"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1. 12. 5.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원래 막걸리에 전을 엄청 좋아해염! 종종 막걸리 먹으러 가자 할 정도니까여 ㅎㅎ 전은 솔직히 막걸리에 어울리는 안주가 전이기 때문인데, 기름이 너무 많아서 좀 그렇지만...! 안좋아 하진 않아요 ㅎㅎ

 

막걸리는 전라도 10년차라 이제 홍어에 같이 먹는걸 즐기는데, 오히려 광주 사람들이 홍어 더 못먹더라구여? 그래서 홍어 한사바리 할 사람을 항상 찾고 있죠 ㅎㅎㅎ 서론이 길었는데, 오늘은 근 5년? 10년? 동안 가장 맛있었던 전집을 발견해서 올리려구요

 

얼마나 맛있었냐 하면, 주말에 먹고 바로 평일에 여기서 회사 회식 하자고 다 데리고 왔어여..! 말 다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삼국지]

1. 식당 이름 : 삼국지

2.추천 메뉴 : 전 일체!

3. 위치 : 광주 서구 운천로 17번길 4-16

4. 주차 : (주차장 X) 길 주차 / 인근에 어디든 가능

5. 운영시간 : ?

6. 특이사항 : 홍어 삼합을 시켰는데, 홍어가 하나도 안 삭혀서 나와서 당황... 홍어는 비추 ㅠㅠ

금호동 먹자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민속주점입니다 ㅎㅎㅎ

첫날에는 아무 생각없이 갔는데, 사람들이 항상 많았어여... 그리고 아에 꽉 차는게 순식간이더라구여 ㅋㅋㅋ

10년 되었는지 메뉴판을 쫙 했는데, 할인은 아니고 안내 차원인듯합니다 ㅋㅋㅋㅋㅋ

내부는 거의 조선시대 주막을 재연한듯한 연축에.... 천장까지 디테일 해여..

민속화도 준비되어 있어여 ㅋㅋㅋ

미리 전화로 예약되 되용 ㅎㅎ 예약하니까 딱 자리 셋팅까지 해주셨더라구여 ㅋㅋㅋㅋㅋㅋ

안고나서 보니 기본 반찬 약간 제사상에 올라갈법한 반찬들이 등장해요 ㅎㅎ 짭짤해서 메인 나오기 전에 소주 안주로 제격이더라구여 ㅋㅋ 하나하나 집어먹다 보니 물이 땡기는 그맛 ㅎㅎ

 

메뉴표는 간단해영 ㅎㅎ 가격대는 그래도 좀 해영!

저는 모듬전에 막걸리 + 사이다 주문 완료.... 다른것도 먹어보고 싶은데 모듬전 양이 만만치 않다는 소물을 듣고 와버려서 ㅠㅠ

그리고 옆에 김칫국 주는데, MSG 맛이 아주 불끈...! ㅋㅋㅋ 맛이 없을 수 없는 찌개 ㅎㅎ

술은 오늘 가볍게 즐기기 위해서 막+사를 준비했어여 ㅎㅎ

대학교 이후로 안먹은 막+사라서.... 맛이 기대가 많이 되었죠 ㅎㅎㅎ 주전자 주시니까 센스있게 한번 말아봐야죠!!

 

 

 

막걸리 사이다 말고 한잔 들이키니까 나온 안주!!

모듬전!!! ㅎㅎㅎ 양이 엄청 푸짐하죠?

참고로 전이 시간이 오래걸려서 미리 주문해둬야대요.. 아니면 자리 예약하면서 전화로 안주도 같이 주문하면 빨라요 ㅎㅎㅎ

진심 푸짐.... 그리고 옆에 간장을 주는데, 저게 또 신의 한수...! 양파랑 고추가 간장에 배여있으니까 맛이 기똥차더라구여 ㅋㅋㅋ 간장이 맛있어서 전도 맛있는 느낌 있어여 ㅎㅎ

토실토실한게, 안에 꽉 찬게 보이시나요? ㅋㅋㅋ

전 감상해보시여 ㅎㅎ 동태전도 이렇게 바삭바삭한거 오랜만이었어여 ㅎㅎ 개인적으로 고추랑 깻잎 좋아하는데, 진심 두번 먹고싶은맛..!

이렇게 먹다 보니 막걸리는 둘째치고 안주가 바로 바닥이 보였어여 ㅋㅋㅋ

진심 안주가 너무 맛있는 집이라 강추...ㅎㅎ

다음날 회식에 여기를 또 와서 바로 주문 완료!! ㅎㅎ 회식은 역시 안주가 많으니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아여

모듬전 + 동태탕 + 홍어삼합 + 김치전 ㅎㅎ 다 시켜브러!!!!!!!!!!

 

동태탕 국물이 시원한게, 딱 소주 안주로 좋겠더라구여 ㅎㅎ 근데, 약간 더 깊은 맛이 나면 좋겠다는 1% 아쉬움@ㅎㅎㅎ

이게 홍어 삼합인데, 이게 또 할말이 많아요 ㅎㅎ

말은 삼합인데, 음... 조금 부실한 느낌? 있구요 가장 중요한게

홍어가 하나도 안 삭았음.................. 그냥 맨살 홍어................. 그래서 조금 실망했어여 ㅠㅠ

저는 약간 삭힌걸 좋아하는데.... 진심 ... 그런 와중에 수육이 너무 맛있는건 ...? ㅋㅋ 차라리 고기만 파는게 더 좋은거 같은데

요건 먹다가 부족해서 주문한 해물김치전... ㅎㅎ 해물 아니고 오징어김치전이라고 말하는게 더 맞을듯합니다 오징어만 엄청 많이 들었거든여 ㅎㅎ

그리고 뒤에 제육볶음도 주문해서 먹었는데, 밥이 땡기는 맛있는 맛이었어여 ㅎ 식당인가? 싶은 정도였어여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전만 먹었을 때가 100점이라면 다 먹고 나서는 약간 점수 감소?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