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제주 맛집_한림] 필수코스! 우뭇가사리로 만은 제주 특산 푸딩 "우무"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2. 4. 12.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제주도는 가면 갈수록 새로운 것이 많아서 신기해용

 

진짜 어제다르고 오늘 다르고 이번달 다르고 다음달 다르고 ㅎㅎ

 

저는 저만의 룰이 있는데 업무 계획을 진짜 타이트하게 짜서 가구요, 새로운 시도나 도전을 잘 안하는 편인데, 일정이 틀어지면 거침없이 도전하고 변화를 주는 스타일이죠 ㅎㅎ 제가 말하고도 먼말인지 모르겠네염

 

여튼.... ㅎㅎ 왜 이렇게 시작했냐 하면 원래 한림쪽 방문을 할때 애월이나 한림에서 숙박을 최대한 피하거든요 아시다싶이 깔끔한 숙소도 없을 뿐더러 관광지라 다 펜션이나 게스트하우스인데, 출장와서 푹 쉬고 싶어서 게하는 피하고.. 깔끔한 곳을 찾다보니 전날 편하게 자고 운전을 장기간 해서 가는 편이에영 ...

 

근데 어쩐 바람이 불었는지 한림에 가서 자려고 숙소를 검색했는데, 최근에 신축된 숙소가 있어서 바로 예약을 잡았쬬 ㅎㅎ 깔끔하더라구여 근데 거기서 엘리베이터부터 쫙 우무에대한 광고?

 

ㅋㅋㅋ 몇시에 가면 줄을 안선다, 맛집이다, 어쩌구 저쩌구 해서 뭔가 해서 봤는데 줄이줄이....ㄷㄷㄷ 그래서 궁금해서 가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오기반 궁금증 반 ㅋㅋㅋㅋ

[우무]

1. 식당 이름 : 우무

2.추천 메뉴 : 푸딩, 쿠키

3. 위치 :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42

4. 주차 : (주차장 X) 그냥.. 차는 번거로운 사치품

5. 운영시간 : 10시 오픈!!!! 

6. 특이사항 : 줄이 엄청 길구요, 아침에 오픈 하기 전에 가야 그나마 편하게 사고 온다 느낌?(15분 전에 가길 추천)

 

숙소에 창밖에서 보이던데 무슨 줄을 오픈 하기 전부터 스냐고 ...ㅋㅋㅋㅋㅋㅋㅋ 어떤 집인지 궁금하긴 했어요

코로나때문에 한팀씩 입장 가능하다고 해서 엄청 딜레이 되긴 하던데, 주인분도 주변에 피해 안가게 컨트롤도 잘 하시더라구요

 

저는 거의 앞에서 2~3번째? 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어떤 느낌이냐하면

 

지나가던 사람이 여기 구경나쏘? 하다가 줄서는 그런 느낌으로.....

 

사실... 전날 밤에는 줄서는걸 보긴 했는데, 웃긴게 뭐파는 집인지도 몰랐어여

심지어 이게 나중에 점주님께 들은 이야기인데, 우무가사리로 만드는 푸딩이라는 사실.....

뭔 푸딩을 이리 어렵게 만들까? 싶기도 했어여 ㄷㄷ

인터넷에서는 4종류 있떤데, 언제 늘었는지 가보니 5종류가 되어있더라구요

 

왼쪽부터

 

당근 / 얼그레이 / 커스터드 크림 / 말차 / 초코

 

요렇게 에용!!

요걸 구매하면 왼쪽 당근부터 먹으라고 하더라구여!

왜냐하면 맛이 연한쪽 -> 강한쪽 으로 간다고 마치 초밥을 먹을때 흰살생선부터 먹는 느낌이랄까? ㅋㅋㅋㅋ

그리고 옆에는 쿠키도 팔더라구여... 쿠키.....? 제주도는 무슨 과자랑 쿠키 초콜릿을 어디가나 다 팔아서 원;;;;;ㅎㅎ

안에 인테리어랑 구경할건 1도 없었구.. 단순히 푸딩 사는곳! ㅎㅎㅎ

요렇게 한사바리 사들고 왔습니다!! ㅎㅎㅎ

이거 살때, 종업원에게 물어봤는데, 얼마나 보관하고 가지고 갈수 있는지 하니까

1시간 이내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그걸 권장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이면 무슨...공항 가기 전에 끝나겠는데? ... 제가 그래서 이건 육지로 반출이 불가능 하겠네요 하니까

권장이 1시간이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1시간 지나면 변질될 위험이 있다고...

제가 날씨가 이렇게 추운데도요? 하니가 ... 그렇대여 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자동 응답기인줄 ㅋㅋㅋ 우무가사리로 만들어서 선도가 중요한것 같은데 1시간은 오바아닌가

 

후일담인데, 나중에 도착해서 보니까 푸딩이 약간 물처럼 녹았더라구요 ㅎㅎ 그걸 모니

 

가장 맛있게 먹는 시간이 1시간이라는 의미인것 같네요 보관이나 이동이 얼마 가능하다 안내해주면 좋지 않았을까 하네요 그래도 아이스팩 넣어준다고 해서 고맙긴했어여 ㅋㅋㅋ

 

포장은 심여를 기우려서 한것 같구용 위에 뚜껑에 스티커랑 유산지? 포장이 되어있어영

약간 기울면 흘러내릴 정도로 물은 푸딩

같이산 쿠키는 드셔보신 분께서 엄청 맛있다고 극찬....

 

아마 우도땅콩이라 땅콩맛이 강해서 그렇지 않을까 싶네영 쿠키는 일단 합격!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엄청난 마케팅의 승리라는 말도 있었어요

 

현지인 분께서도 말씀하기를 특색있는 푸딩인데 한번 먹으면 딱 맛을 알아서 두세번 먹으러 오는 사람은 잘 없대여 ㅎㅎ

 

공항에 엄청 홍보하고 약간 제주시와 협약? 이런걸 잘 해서 엄청 커지는 푸딩집이라고 유명하다고 합니다 ㅎㅎ

이게 그 유명한 쿠키...

쿠키는 비록 한개밖에 못먹어 봤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무... 뭔가 느낌있는 푸딩집! 사실 느낌처럼 한번 먹으면 만족한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