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

[제주 맛집] 제주도에서는 또 몸보신으로 전복 먹어줘야죠!! ㅎ "대우정"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2. 4. 15.
728x90
반응형

하이루 >_<

 

팀장님과 동행 2일차...! 제주도를 뜨기 전에 마지막 최후의 점심을 먹으려고 했어요 ㅎㅎ

 

그래도 맛있는걸 먹고 가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에 이것저것 고민했는데, 팀장님께서 오분자기? 갑자기 생각났다고 ㅎㅎ

 

오분자기라고 태어나서 처음 들어봤는데, 보니까 해물 이것저것 들어가서 뚝배기에 먹는 간단해물탕? 이런 느낌이더라구요 약간 기대해서 검색을 왕했는데.... 오분자기가 엄청 비싸고 파는곳도 많이 없더라구요..ㄷㄷ

 

나중에 알게된 거지만 물가 상승으로 오분자기 하는곳이 많이 없어졌다는 슬픈이야기 ㅋㅋㅋ 본론으로 와서 검색해보니까 비슷하게 파는 곳이 있어서 여기루 왔는데.... 주차가 헬 파티더라구여 꾸역꾸역 주차하고 들어갔어용!

[대우정]

 

1. 식당 이름 : 대우정

2.추천 메뉴 : 전복돌솥밥, 소라성게 솥밥

3.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1동 569-27

4. 주차 : (주차장 X) 비추 대로변 점심시간 주차가능 11:30~13:30 / 그 외에는 개 핼!!!

5. 운영시간 : 09:00 ~ 19:20 (일요일 휴무)

6. 특이사항 : 주차 자리 찾느라 오래걸렸음... 주차 헬 ㅠ

후..... 도로가에 바로 있어서 잘 보이긴한데 ... 여튼 주차가 힘드니 앞에 요렇게 써놨어용!

 

한라일보 주차하는순간 그날 차는 없다고 생각하셔야 할듯 ㅋㅋㅋㅋ

내부는 깔꼼! 엄청 오래된 집 같진 않아요 아니면 리뉴얼을 해서 깔끔한가 싶기도 했어용 ㅎㅎ

 

점심시간 약간 안되서 갔더니 그나마 사람이 적더라구요 ㅎㅎ 거리두기로 좌석도 부족...ㅠㅠ

자리를 안쪽에 잡고 바로 메뉴를 봤죠 ...

 

배가 너무 고팠거든요 ㅎㅎ 오분자기는 아쉽게도 실패했지만 그거랑 비슷한 해물뚝배기와 솥밥을 먹기위해 준비했죠 ㅎㅎ

메뉴판 하단에 보면... 11년 부터 오분자기가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도대체 오분자기가 뭐야...

 

[[오분자기 : 제주도 방언으로 떡조개라고도 불리는 오분자기는 제주도의 특산물입니다. ]]

 

라네여... 아,,, 난또 음식 이름인줄 알았는데 특산물이름이구나...!! ㅋㅋㅋㅋㅋ

반찬이 등장했는데, 동그랑땡 너무 좋아!! ㅋㅋㅋ

 

마가린이랑 간장 준비해준걸로 봐서는...? 저번에 전복돌솥밥 먹은것 느낌이 살살 나더라구여?

https://blog.naver.com/kth900708/222629526801

 

[서귀포 맛집_중문] 비주얼부터 끝장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는 "가람 돌솥밥" :: 솔직 후기

녕하세요 SB입니다 ㅎ 오늘은 진심 지옥 스케줄을 소화하고 왔어여 ㄷㄷㄷ 노형동에서 시작해서 화북동 ...

blog.naver.com

요기요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푸짐한 항상차림이 완성되었구요... 성게돌솥밥........ 진짜 맛있겠죵?

 

일전에 멍게는 불을 만나면 완전 녹는다고 하는데, 저기 치즈같은게 멍게이지 않을까 추측해보고있어여 ㅎㅎ

보글보글... 해물탕도 잘 끓고 있는데...! 뭔가 해물탕 맛은 딱 생각하는 그맛이에욤!

 

그래도 전복도 들어가서 그런가 고급스럽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해물탕을 안좋아하기도 하고... 딱 어디가서 먹을 수 있는 그런맛! ㅎㅎ

 

근데, 저 소라 성게 돌솥밥은 마시가 있더라구여!!!

준비된 마가린과 간장으로 삭삭삭 해서 비벼먹으니까 맛이 끝내주더라구여!!

그리고 솥에나오니까 마지막은 누릉지 해서 먹으면 되니까 한끼 제대로 먹은 느낌 꾿@

그냥 마지막 일정에 한끼 든든하게 먹은 느낌 들어서 좋았어요....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 ㅋㅋㅋ

 

가족, 친구, 연인과 마지막 마무리 하기 좋은 밥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