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 라테라스리조트 워터파크 예약 꿀팁 / 이용 설명 / 참고사항 !!

by 비온뒤맑음 : ) 2022. 8. 31.
728x90
반응형

라테라스 리조트 워터파크만 이용하고, 숙소는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에서 묶었습니다.

워터파크만 이용할때 주의할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SB 입니다

 

 

오늘은 한 2~3주 전부터 계획을 짜고 드디어 실행에 옮긴 여수여행 블로그를 쫙 정리 해서 올려볼려구요

 

사실... 오늘 막 와서 바로 쓰는거라 기억이 생생해서 아주 잘 쓸수 있을것 같아용

 

어찌보면 여행 블로그라서 나중에 다 여행 '여수'탭을 만들어서 옮겨야겠어여~

 

 

일단... 제 성격상 (MBTI 잴 마지막이 파워 J)라서 계획을 철저하게 짜고 비교 분석도 해서 가야되는데, 시간이 너무 없어서 하루전에 급하게 호닥닥닥 짜느라... 사실 마음이 무겁게 여행 시작 ㅠㅠ

 

심지어 날씨도 안도와줘서 진짜 후덜덜 했어용!!

 

일단 라테라스 리조트 워터파크는 여자친구와 가자고 정해둔 곳이라 고민할 필요가 없었지만, 가장 중요한 숙소!!!

 

숙소 고민을 조금 오래 했었어요!

 

  1. 라테라스 리조트 묶고 워터파크를 할인 받고 편하게 이용할까?
  2. 워터파크만 이용하고 다른곳에 숙소를 잡을까?

 

쓸데없는 고민인데 이걸로 비교분석 철저하게 해버렸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우 .. 내성격

 

출발 날짜가 8월 말이라 성수기 거의 끝자락 턱걸이에 걸려서 .. ㅎㅎ 한 4~5일전에 네이버에 라테라스 검색해보니 땡처리 물량이 쏟아져 나오더라구요 .. 그것도 아주 저렴하게? (성수기는 30만원 호가하던 방이 15만원 수준....ㅎㅎ )

사실 이때 바로 예약했으면 취소 불가라 선택없이 여기서 자고 끝났을텐데... 괜히 다른 숙소 더 알아본다고 하루 전까지 기다렸는데, 다 매진되어서..... 급하게 다른 숙소 알아본다는게,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 ㅎㅎ

 

여기도 거의 땡처리인가? 마지막까지 숙소가 좀 남아있더라구요!!

 

숙박 어플 비교도 좀 해봣는데, 어플중에 '위메프' 이걸로 예약하니까 가장 싸더라구요!!!!!!!!!

 

동일한 방에 동일 숙소도 ... 가격 비교를 해보니 .. 이게 최고.. 거의 요즘 이것만 쓰게 되더라구여 ㅎㅎ

 

운이 좋은가..? 레이트 체크인이지만, 와인과 드립커피 주는 방이 있어서 예약을 했죠 ㅎㅎ

 

어짜피 라테라스에서 놀다 올꺼라서... 이거 좋은것 같아! 하면서 예약

(그리고 낭만포차 / 회센터 / 진남관 이랑도 가까워서 ㅎㅎ 일단 돌산을 벗어난 곳으로 숙소를 잡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라테라스 이용권은 네이버에서 절찬 할인중!!!!

 

여기서 예약 완료 ㅎㅎㅎ 거의... 특공 작전 급으로 해버렸죠!

이제 차를 타고 빨리 간다고 했는데, 1시 넘어서 도착 비는 우수수수 떨어지구....ㅎㅎㅎ 여치저찌 도착해서 주차했는데, 뭔 건물이 이렇게 많은지 멘붕 ㅎㅎ

 

뭐.... 어렵진 않아요 불편할 뿐! 일단 외부 투숙객의 불편한 점은 탈의실/샤워실 이용

 

                                      <<< 여기 건물이 워터파크 입구                 요기 건물이 웰컴라운지 / 체크인, 탈의실, 샤워실 >>>

이말 즉슨, 체크인 하고 옷갈아입고 도로를 가로질러서 워터파크를 가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쉣!

 

이날 비도 오는데, 비 맞고 왔다갔다 했다는 사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바로 투숙객은 겪지 않아도 되는 불편함!

 

들어가서 로비같은곳에서 예약을 확인하면 입장권을 줍니다.

라카와 손목 끈

(손목 끈은 나갔다가 다시 들어갈때 필요한데, 왔다갔다 안하실 분들은 버리셔도 무방해요)

참고로 샤워장에서 쓰는 수건은 비치되어 있고

 

샴푸/ 린스 / 바디로션 구비가 잘 되어 있어용

(걱정되서 수건 2개 챙겨서 갔었음........ㅋㅋㅋㅋ)

아참 , 수영장 중간에 매점을 이용하려면 꼭 신용카드를 챙기세요!!!

손목에 있는 열쇠로 결제가 된다는 생각은 1도 하지마길!!!

 

요기를 통과하면 나옵니다.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샤워장도 찍었는데, 문제가 될 수도 있어서 살짝 모자이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옷 갈아입고 나왔는데, 거의 폭풍이 오는 것 같은건 내 기분탓인가?

 

이제 드디어 입장 했어요

 

하단에 보면 안내도가 있는데, 가장 왼쪽은 페밀리풀 / 중간은 어덜트 풀 / 오른쪽은 유아 풀

 

요런식이에용

(어덜트 풀에는 애기들이 못들어오니 주의하세요 / 들어가는 순간 안전요원이 칼같이 와서 안됩니다! 해버려요 ㅎㅎ)

숙소랑 연결되어 있어서 묶는 분은 확실히 씻고 짐 놓고 이런게 편하겠더라구요!

 

 

아래는 유아들이 노는 곳 ㅎ

비가 많이 와서 실내 수영장도 가봤는데, 여긴 진자 애기들 놀이터라 어른들은 못가겠더라구요

 

비가 와서 애기들이 더 많은가... 소리도 엄청 꽥꽥 지르고 시끄러워서 바로 대피 ㅎㅎ

애기들 놀이터도 있구 안쪽에는 미끄럼틀도 있어요 ㅎㅎ 타보고 싶었는데, 용기가 안나더라구여 ㅠㅠㅠㅠㅠㅠ

여기가 포토 맛집이라고 해서 저도 한번 맛봤습니다.

이렇게 찍어보니... 뭔가 어색한데, 모든 사람들이 다 여기서 사진을 찍으니 이렇게 유명하겠죠?

 

실상은 크게 뭐 별거 없긴한데요 ㅎㅎㅎㅎ

이 크고 넓고 뒤에 배경이 기깔나는 사진을 위해서 다들 여기로 오는 것이죠!

 

이것이 바로 ... 사람을 불러모으는 매력이라고나 할까요?

 

워터파크나 숙소 가격에 비해서 가성비가 좋은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ㅎ

 

그런 인스타 좋아요의 노예처럼 저도 핫플에서 사진을 알차게 찍었습니다! ㅋㅋㅋㅋ

이날 너무 추워서 따뜻한 물만 온종일 있다가 .. 급하게 중간에 매점으로 가서 약간의 에너지 보충! ㅎㅎ

바로 핫도그에 감튀 + 맥주 조저버렸죠 ㅎㅎ

 

가격은 감튀 + 맥주가 세트 10,000원 핫도그가 한 5천원~6천원 선으로 기억하네여ㅎㅎ

 

근데 수영하고 먹는 맥주가 꿀맛이라 다 필요없고 일단 먹고 보는거죠! ㅎㅎㅎ

 

위에도 언급했듯이 카드를 챙기셔야되요 전 휴대폰에 카드가 항상 끼여 있어서 .. 무난하게 구매 완료!!

 

아 날씨가 너무 안도와줘서 힘들었네여 ㅠㅠ

 

아무래도 가격 대비 하루 여행가서 놀기는 좋은데, 워터파크를 여기로 잡고 놀기엔 사실.. 가성비는 썩 좋지 않구용!

 

그리고 가족 풀로 적당하지 놀러 가기는 애매하지 않나? 싶네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