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서구] 풍암동 몸보신엔 불포화지방산 듬뿍!@ 오리탕 추천드려용! "우성오리탕"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2. 11.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ㅎ

오늘은 우리 동네 .. 오리탕집 리뷰 ㅎ

 

무슨 조개구이집으로 오픈했다가 떡갈비집 바뀌고 한참 공실이다가 최근에 오리탕집으로 오픈한 위치!!!

 

개인적으로 식당위치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 역시 풍암2지구 유동인구와 배후세대의 부족으로 인하여 처지는 느낌? ㅠㅠㅠㅠ

 

안타까운 위치지만 .. 저는 개인적으로 술집으로 바뀌길 바랬구 그러면 잘될거라는 생각이 많았는데!

 

여튼 오픈했으니 또 방앗간의 참새처럼 가줘야죠!

[우성오리탕]

 

1. 식당 이름 : 우성오리탕

2.추천 메뉴 : 감자탕, 오리주물럭

3. 위치 : 광주 서구 풍금로 25

4. 주차 : (주차장 X) 근처 길 주차만 가능

5. 운영시간 : 몰라서... 추후 수정 ㅎ

6. 특이사항 : 11일까지 소주 990원 할인행사중(지금은 끝...) 나름 맛있고 한번쯤 가볼만 함!

저녁에 일 끝나고 힘든 몸을 이끌고 ... 뉘웃뉘웃 갔어요 ㅎ

 

처음에 여기 가려다가 .. 금호동 갔다가 순대국밥집 갔다가 어렵게 다시 온 곳! ㅎㅎ

지금은 오픈 이벤트로 11일까지 소주 990원 할인 중..

(늦게 올려서 이미 끝난 이벤트 ㅠㅠㅠ)

오픈빨 + 오픈행사 + 호기심 등등.. 사람들이 많이 와서 처음에는 자리가 없어서 치워줄때까지 기다렸어용 ㅎㅎ

 

오리탕집이 이동네에서 이정도로 붐빌수 있구나 생각했어여....ㄷㄷ

셀프바로 추정되는 곳도 보이구요!

메뉴는 크게 2가지

 

오리탕 반마리 33,000원 / 한마리 53,000원

오리주물럭 반마리 33,000원 / 한마리 53,000원

(동일한 가격 ㅎㅎ)

점심 특선으로 9,000원 (뚝베기)

 

그리고 밥, 미나리 등 추가비용 별도입니다 ㅋㅋㅋㅋ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용!

 

>> 같은 가격이니 오리탕을 주문하시는게 좋구용 가령, 저처럼 이것저것 맛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주물럭!

 

>> 가장 좋은건 점심때 와서 뚝배기로 드시는걸 가장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 일단 주물럭은 엄청 특색있지 않아서 먹을만한 맛입니다 때문에 차라리 희소성있는 오리탕을 드세용 오리탕은 나름 국물이 걸쭉하고 먹을만 하더라구여 ㅎㅎ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 정갈하구요 ㅎㅎ

 

오징어 젓갈.... 저 비싼 반찬이 기본이라니... 언제까지 나올수 있을까 싶네여 ㅎㅎ

주문한 주물럭 등장!

 

저희는 일부러 주물럭을 시켰어용! 왜냐하면

 

주물럭에는 오리탕 국물이 서비스로 나오거든요! 처음이니까 여러개 맛보고 싶어서 주물럭 주문 ㅎㅎ

안에 고기도 한점 들어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주물럭은 이렇게 아래 고기, 위에는 미나리 , 목이버섯, 팽이버섯 잔뜩 올라가게 나와용 ㅎㅎ

 

비쥬얼은 기깔나죠?

 

그리고!! 빠직수 없는 소스 제조!!

들깨가루 듬뿍 + 초장 합치면...

 

궁극의 만능 소스장 탄생 ㅎㅎ

 

오리탕 집에는 이거 없으면 섭섭하지라? ㅋㅋ

 

쉑잇!@

 

그리고 처음에 미나리 한바구니는 서비스로 딸려 나와용 ㅎㅎ

고기는 익어서 나오구 위에 야채와 버섯 숨이 죽으면 잘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ㅎ

저희는 숨 죽으니 한쪽에 몰고 바로 미나리 투하해서 미나리 파튀 만들어버렸죠 ㅎㅎ

배고파서 허겁지겁.... 거즘 저녁 늦게였는데 첫끼 먹듯이 먹어버렸죠 ㅎㅎ

얼마나 잘 먹었던지... 말도 많이 안했는데 주물럭은 싹 비웠고 볶음밥까지 해서 먹었어요

 

볶음밥은 필수!

 

ㅎㅎ 다행이 밥은 1개만 볶앗쬬!

이렇게 슥슥 비벼서 약간 눌러서 먹어야 제맛인거 아시죠?

풍암 2지구 오랜만에 신규 오픈한 식당을 가서 밥 먹고 리뷰 남기게 되어서 너무 좋네용!

 

뭔가 동네가 먹을게 많이 생기는건 항상 즐거운 일이니까요 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