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

[제주 연동] 현지인 소개 맛집 / 추천하기 좋은 고급 흑돼지 맛집@ "돌담" > 내돈 내산

by 비온뒤맑음 : ) 2022. 11.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 제주도를 가버렸그마잉?!

 

오늘은 연동에서 팀장님과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ㅎ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저번에 본사 직원 와서 갔던 돌담이라는 식당이 생각나서 다시가보기로 했어요 ㅎ

 

그날은 정신없어서 사진도 많이 못찍고.. 먹기만 급하게 먹고 와서 재방문이 필요한 찰라였거든요 !

 

그때도 줄서서 먹었었는데, 이번에도 사람은 풀로 꽉찼고 조금 웨이팅 후 들어갔어요

 

연동에서는 나름 유명한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돌담]

 

1. 식당 이름 : 돌담

2.추천 메뉴 : 흑돼지 일체, 뿔소라게우밥

3. 위치 : 제주도 제주시 연동7길 35 2층

4. 주차 : 음... 안될듯... 안될듯! X

5. 운영시간 : 12:00~22:30 (수요일 휴무)

6. 특이사항 : 2층이구요 고급지고 웨이팅좀 있을거같아용~!

 

 

연동 핫플레이스에 자리잡고 있어용 다만, 2층이라 잘 안보이는데..ㅎㅎ

 

땅땅치킨 위에 보면 있어용!

 

간판에 글씨도 작아서 잘 안보이구 그래도 사람이 많더라구여

입구도 찾기 어려운데 여기 준코 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ㅋㅋㅋㅋ

올라가는 계단부터 나 .. 고기집이다 이런느낌이 쫙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고급스러워보이는 느낌도 들고 좋네여

안에 ... 사람이 오만상 많아요 매장도 넓은데 이시간부터 이렇게?

 

시간이 거즘 18시? 19시? 이렇게 갔는데 .. 웨이팅이라니...? 평일에?

 

2번 다 웨이팅을 한것에 놀라긴 했어용!

여담이지만, 처음 제주도온 사람들에게는 좋은데.. 현지인들이 왕왕 먹기엔 약간 불편하다 해야하나?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다보니 막 먹기보단 .. 약간 페이스 조절이 자동으로 된다는 느낌인데...ㅎㅎㅎㅎ

 

말하면서도 어렵네요!

 

정갈한 기본 반찬 셋팅!

메뉴 가격은 요렇습니다

 

근데, 메뉴의 함정이 있는데 내가 뼈삼겹이나 숄더랙을 먹고 싶어도 100g 주문이 안되고 근고기 형태로 500~600g 주문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 차라리 뼈 무게 가만하면 근고기로 주문하는게 더 좋을수도 있다는 느낌?

고기 주문하고, 아에 빈속이라 뿔소라게우밥도 주문했어용!

뭔가 준비가 분주 ㅎㅎㅎ

 

가운데에는 셀프바가 있는데, 야채 + 반찬 등등 준비되어 있어용

그 바로 옆에는 고기 숙성? 고기자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들이 걸려있는데 약간... 맛있게 보이면서도 ... 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루 말로 형용할수 없는 느낌!

제주도에는 어딜가나 주는 이 .. 멜젓..!

 

약간 비리다면 소주 반잔 정도 넣고 끓이면 딱 좋아져용!! ㅋㅋㅋ

 

밥이 먼저 나와버려서 밥으로 일단 빈 속을 달래고 시작했습니다 ㅎㅎ

 

전복 내장이 들어가있었나? 색이 딱 전복죽 색이죠?ㅎㅎ

 

약간 바다의 향과 돌판의 눌러짐이 합쳐저서 나쁘지 않는 맛인데, 자칫 어느 분께는 비리다고 느껴질수도 있는 맛!

 

저는 삭짝 비렸는데 .. 뭐 .. 이정도는 당연하지? 이런 느낌으로 먹었어용 / 바다의 맛이다 라고 느낄수도 있을것같아요 ㅋㅋ

밥 먹고 있으니 고기 등장! ㅋㅋㅋㅋ

 

처음에는 올려주고 남은건 알아서 구워먹으면 됩니다. 같이 곁들여 오는 꽈리고추와 버섯이 인상적이죠 ㅋㅋ

퐈이어~~~~~~~~~~~~

 

고기는 역시 구워야 제 맛!! ㅋㅋㅋ

 
고기 맛을 표현하자면, 일단 깔끔합니다!

판 자체도 괜찮고 초벌을 한 뒤, 썰어서 오기 때문에 굽는데 오래 걸리지 않고 맛도 나름 괜찮아용! 그리고 고기 자체가 초벌이라고 해서 겉을 싹 익혀오는데 육즙이 안빠져서 더 맛있다고 해야할까요?
겉바 속촉!
그리고 보여지는 고급스러움덕분인가? 식사 대접할때도 나쁘지 않겠더라구요!
근데, 단점은 불이 너무 쌔고 불조적이 안되서 고기가 잣칫 잘못하면 바삭해질 위험이 있어용!
그래서 조금씩 구워 먹어야하는 단점? 번거로움? ㅋㅋㅋ
한명은 고기 굽기에 집중해야 하니까여 ㅋㅋㅋ

흑돼지스럽게, 가격(단가)가 .. 쫌 쌔죠? ㅋㅋㅋㅋㅋㅋ

 

 

고깃집에서 고기를 먹어도 ... 비싸구 뭔가 적당히 먹고 와서 그런가... 바로 숙소 복귀 후 2차 달렸죠!

 

2차는 편의점 + 딱새우

 

딱새우 역시 배달하면 싸더라구요(대신 냉동이라 .. 오래 두고 먹는 순간 끝@ ㅋㅋㅋ)

 

다음날 얼마나 힘들었던지 의리를 먹어서 그런가... 의뤼?!

1차보다 더 푸짐해 보이는건 함정 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