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풍암동] 모임하기 좋은 깔끔한 초밥/사시미 맛집 "고코로" > 내돈 내산(Room 완비)

by 비온뒤맑음 : ) 2023. 6. 7.
728x90
반응형

하이루 ><

 

 

 

오늘은 저녁 초밥 선약 ㅎ

 

사실 근처에 초밥집이 생겼는건 미리 알았는데 가본적도 없고 동네에서 초밥 먹기엔 상무지구에 으리으리한 초밥집들이 많아서 갈 생각이 안들었는데, 좋은 기회에 저녁을 먹으러 갔죠!

 

여자친구가 낮에도 초밥을 먹어서 저녁을 또 초밥먹기가 애매했는데, 상관없다고 해서 살살 걸어갔어요

(집에서 걸어서 5분거리 ㅎㅎ)

 

처음 가는 집이다 보니 살짝 긴장이 되더라구요, 갔는데 맛은 있을까 위생적일까 분위기는 어떨까 여러 걱정을 하고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고 맛도 있어서 대만족 하고 오긴 했어요

 

그리고 뭔가 세심하게 초밥을 만들었다고나 할까요? ㅎㅎ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도 한번 더 와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고코로]

 

1. 식당 이름 : 고코로

2.추천 메뉴 : 초밥일체 (사시미도 맛있을 듯!)

3. 위치 :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신흥로 85

4. 주차 : O (바로 앞 홀/짝 주차 + 근처 길주차 쌉가능)

5. 운영시간 : 11:30 ~10:00 (Break Time 15:00~17:30 / 일요일 휴무)

6. 특이사항 : 가격이 약간은 비싼데, 맛있음! 룸도 있어서 모임도 예약 가능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신흥로 85

최근에 오픈해서 엄청 깔끔!

 

뭔가 나 초밥집! 이런 겉모습...ㅎㅎ

내부는 룸 + 홀로 되어 있구요!

 

생각보다 모임을 많이 예약했는지 룸이 예약이 많이 되어 있더라구여~~

 

그리고 위치가 아무래도 풍암2지구 먹자골목 쪽이라서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의 계모임?이랄까요? ㅋㅋ

 

가격대도 적당히 비싸면서 모여서 술먹기도 좋은 메뉴들이라서 어두워지니 시끌시끌해졌어요 ㅋㅋ

저희는 안내를 받아서 홀쪽에 자리를 잡았어용!

앉아서 메뉴판을 봤는데, 초밥에는 샐러드/우동/튀김이 함께 나온다고 합니다

 

모듬초밥

가격 20,000원

 

다른곳과 비교하여 초밥이 1,000 ~2,000원 정도 비싼느낌을 받은 이유가 이건데, 모듬초밥이 보통 2만원까지 하진 않았다 생각했거든요 ㅎㅎ

 

(점심특선은 없구용 초밥은 반반도 주문이 가능하네요!!)

자리 셋팅이 이때는 별 생각이 없었는데 .. 컵, 접시, 시트지가 셋트네요

(set 효과 발동... 맛이 5% 더 맛있어짐)

 

이쁘네요 꽃이 펴브럿구만요?! ㅋㅋㅋㅋ

초밥이 나오기 전에 샐러드가 나왔는데

 

흑임자 샐러드

고로케가 샐러드

 

ㅎㅎ

생각보다 고로케가 부드럽고 맛있었구요 흑임자도 소스가 괜찮았어용!

 

그리고 이어서 등장한 초밥!!!

새우 머리가 가장먼저 눈에 보여서 인상깊었어요 , 웬 새우 대가리? ㅋㅋㅋㅋ

 

그리고 갯수를 세어 보니 10개 + 머리2개

 

음...! 가격대비 구성은 괜츈하구만?!

전체적으로 신선한 재료인 인상도 들었구요 새우 머리는 약간 여기만의 핵심인가 싶었어요 ㅋㅋㅋ

 

가장 좋았떤 건은 활어 2 p / 참치 p 의 생선 종류와 부위가 다른게 너무 인상적이고 좋았어요

참치 위에는 와사비 보다는 금 조각이 올려져도 괜찮을듯 한데 말이죠? ㅋㅋㅋ

참치집처럼 ㅋㅋㅋ

엄청 매웠던 와사비... 그리고 새우 머리 ㅋㅋㅋ

 

새우머리가 바삭하게 튀겨져서 저 같은 경우는 저거 채로 그냥 씹어멋었는데 하나도 안딲딱하고 안질기고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무난한 연어 초밥과 생새우 초밥

생새우 초밥에 뜬금 무채? ㅋㅋㅋㅋㅋ

 

뭐 무채는 어디든 잘 어울리는데 조합이 약간은 뜬금포? ㅋㅋㅋ

활어 초밥도 먹어볼까 했는데, 모듬을 주문했거든요!

 

근데, 활어 초밥 2종류가 각기 다른 초밥이더라구요!!!!

 

오... 이거 뭔가 내부 사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약간 섬세하게 1종류씩 준게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 요쪽은 광어초밥 같죠?

                                                                                                               ▶▷▶▷▶▷ 요쪽은 참돔초밥!!

 

일단 광어로 추정되는 요놈은 숙성회라서 엄청 쫄깃해서 씹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쫄깃쫄깃 !!!

 

그리고 먹고 있으니 나오는 튀김과 우동!!

튀김도 깔끔하게 잘 튀겨졌고 방금 나왔는지 따뜻하더라구요 ㅎㅎ

 

깻잎이 절반인건 조금 아쉬움 ㅋㅋ

 

ps. 이날 초밥 안에 와사비가 너무 매워서 살짝씩 겉어내고 먹었어용!

드셔보시고 안에 와사비는 조금 퍼내고 먹어도 될듯합니다

요렇게 진짜 허겁지겁 끝장내버렸다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행복했던 저녁 한끼!!

 

여기 추천드려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