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남]

[순천] 웃장 국밥거리 줄서서 먹는 맛집 서비스 甲! "제일식당" >내돈 내산 (현지인 추천 맛집)

by 비온뒤맑음 : ) 2023. 8. 15.
728x90
반응형

순천을 담당한지도 반년.... 벌써 6개월이 훌쩍 흘러갔네요

상반기도 다 지나가버렸고 바뀌고 나서 정말 바쁘게 살았네요

제주도를 담당했으면 이렇게 살수 있을까 할 정도로.... ㅋㅋㅋㅋ 그래도 결과론 적으로 이렇게 잘 살고 있으니 다행?!

바쁘게 산 만큼 조금의 여유가 더 가치있게!!!!

서론이 길었네요!! 순천을 담당하니 팀장님께서 종종 순천에 오시고 밥도 사주시고 하시는데, 오늘은 국밥을 먹자 하셔서 왔죠!ㅋㅋㅋ

팀장님은 국밥 마스터라 국밥을 엄청 좋아하죠 ㅋㅋㅋㅋ

(팀장님은 전국 맛있는 국밥 협회 회장이라 했던가... 그랬어요 ㅋㅋㅋㅋ)

[순천 웃장 _ 제일식당]

1. 식당 이름 : 제일식당

2.추천 메뉴 : 돼지머리 국밥 or 순대국밥

3. 위치 : 전남 순천시 북문길 40

4. 주차 : (주차장 X) 시장 주자창이 있는데 매우 협소... 인근에 길 주차 권장

5. 운영시간 : 06:00~20:30 (매주 화요일 휴무)

6. 특이사항 : 국밥을 주문하면 수육과 토렴한 보쌈이 무료~~!!! 쏴리질러~~~~ ㅋㅋㅋ

 
 
 
 
 
 
 
 
 
 
 
 
 
 
 
 
 
 
 

전라남도 순천시 북문길 40 제일식당 본점

 

처음 와보는 순천 웃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있는 장이라서 웃장이구 / 아래 위치한 시장은 아랫장입니다 ㅋㅋㅋㅋㅋ

길은 진짜 딱 80~90년대 전통 시장 느낌... ㅋㅋㅋ

국밥 파는 곳들은 근대식이 되었는지 내부가 깔끔하게 손질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시에서 맞췄는지 코니탑으로 일체화 되어 있고, 메뉴와 가격도 거의 동일? 했어요

그럼에도 제일식당 여기만 줄서서 기다리고 있었고, 우리의 목적지도 여기였어요 ㅋㅋㅋㅋ

보니까 식당 3개를 터서 한 집이 운영 중이더라구요.... 항상 맛집은 왜 한곳만 잘될까...?

 
 

점심시간 정도 맞춰 갔는데 앞에 웨이팅이 한 2~3팀 우리 뒤로도 2~3팀정도 되었습니다 ㅋㅋㅋ 다른집은 한산했어요 ㅠㅠㅠ

 
 

보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이상한 보쌈이랑 배추를 엄청 토렴하더라구요 이게 뭐지 ?

했는데, 나중에 보면 서비스로 나오는 보쌈과 야채들...ㅎㅎㅎ

 
 

어렵게 끼어 앉아서 주문했습니다 ㅎㅎ

국밥 X2 주문 완료!!

 
 

메뉴는 요렇게 구성되어 있구요 국밥 외에는 필요하시면 주문하세요

(서비스가 나오기 때문에 꼭 하단에 보셔용~~)

먼저 김치와 깍두기... 역시 맛집은 김치와 깍두기 색부터 다르죠잉??ㅋㅋㅋㅋ

 
 

그리고 장들 ㅎㅎ

가장먼저 나온 서비스 !!

약간 에피타이저 느낌이 큽니다~

2명이 왔는데 이정도면 푸짐하지 않나요 (서비스...!!)

요렇게 이것저것 넣고 잘 싸서 초장에 찍어먹는 순간... JMT!

 
 
 
 

그리고 등장한 국밥~~!! ㅋㅋㅋ

마늘이 소복히 올라가서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더라구요

괜히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게 아니더라구요

국물이 진짜 깔끔해서 전날 꼭 소주를 먹고 와야 한다는 생각 들 정도니까요 ㅋㅋㅋㅋ

요렇게 순천에서의 깔끔한 점심 한끼가 마무리 되었네요!

순천 웃장 국밥 거리!! 추천해드립니다

(여행으로도 오면 좋을만한 곳!!)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