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광주]

[상무지구] "해남집" 뚝배기 제육볶음+김치찌개 점심으로 강추!

by 비온뒤맑음 : ) 2023. 12.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상무지구에서 일한지 7년차 ... 진짜 상무지구 내에서는 점심먹을 곳이 마땅치 않은데요 ㅠ

 

매일 가는곳만 가게 되는데...

 

그래서 오늘은 상무지구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구 합니다.

 

점심먹기 딱 좋은 맛집!

 

일단 점심 메뉴는 직장인들이 환장하는 김치찌개, 제육복음 이구요

(오후 17:00 부터는 닭볶음탕 가능!!)

 

 

[해남집]

 

1. 식당 이름 : 해남집

2.추천 메뉴 : 김치찌개, 제육볶음, 닭볶음탕

3. 위치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연하로 62 1층

4. 주차 : (주차장 O) 바로 옆 주차타워 이용 가능

5. 운영시간 :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15시~17시) / 일요일 휴무

6. 특이사항 : 좌석이 많아 회전율이 좋음 웨이팅이 있지만 금방 빠짐!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연하로 62 1층

 

점심 시간 살짝 지나서 방문했어요 ~

 

평소에 오가던 길인데 사람들이 줄서있기도 하고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에 가게 되었네용

 

: )

 

[해남집]

 

웨이팅 시, 카운터에서 대기번호를 받으셔요 ㅠㅠ

참고로, 배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구요

 

들어갔는데, 깜놀....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일부러 13시 정도? 점심 지나서 방문했는데

아직도 사람이 많다니.....?

 

 

메뉴

 

저희는 2인 세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세트메뉴는

 

뚝배기제육 + 찌개 + 공기밥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면사리도 함께 주문 완료!!)

 

닭볶음탕이 궁금했는데 가보니 낮에는 안되는것 같구 17시 이후에 가능한가봐요 ㅠㅠ

 

 

테이블 마다 주문하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문 가능 하구요!

 

메뉴 중에 혼밥 메뉴가 있어서

 

혼자 와서 먹기도 눈치보이지 않겠더라구요

 

 

 

 

일단 기본 반찬에 진심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밑 반찬이 고등어 조림 / 어묵 볶음(소시지)라니.... 이건 못참지!

 

 

 

잡채가지 나오고... 주시면서 부족하시면 말씀주세요 하시더라구요

 

: )

 

더 달라고 해야지~ ㅋㅋㅋ

 

밑반찬으로만 공기밥 1그릇 가능....

 

 

밑반찬이 나오고 금방 메인 메뉴가 나왔어요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와서 놀랐어용 ㅎ

 

밑반찬에 진심이니 메인도 먹어봐야겠죠?

 

 

일단 비쥬얼부터 맛있다!

 

김치찌개는 얼큰함이 사진으로도 느껴지구 뚝배기 제육은 간장 베이스의 비쥬얼

 

 

 

일단 뚝배기 제육은 달달 + 짭짤해서 거즘 밥 도둑이더라구요

 

뚝배기에 나와서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따뜻함이 오래 유지되서 좋았으용~~

 

뚝배기 제육은 고기도 많이 들었는데, 양파도 많이 들어 있었어서 더 좋았어요

양파랑 같이 먹으니 아삭한 식감도 좋고

느끼하지도 않아서 좋았어용!!!

바로 한개 먹어봤는데 .. JMT...!!

 

달달해서 소스에 밥 비벼먹고 싶었어요

 

만약 냄비에 나와으면 바로 밥 볶아 먹을 각! ㅋㅋㅋ

(아쉬운 데로 소스에 밥 야무지게 비벼먹기! ㅋㅋ)

 

보글보글 김치찌개

 

안에 두부랑 돼지고기가 엄청 들었더라구요

안에 돼지고기 양에도 놀라고, 크기에도 놀랐어요

 

이렇게 큼지막하게 썰어 넣으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한입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메뉴판 봤는데, 국내산 김치를 쓰더라구요

어쩐지 맛있더라...!

 

국내산 김치 ... 요즘 인플레이션으로 물가지수가 진심 높은데

대단하다는 생각 들었어요!!

 

 

참을 수 없는 라면사리 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김치찌개 라면사리 추가는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2명가서 2인분을 먹는게 아니고 한 4인분 느낌나게 먹었어요

 

이렇게 먹으니 포만감이 한 3시간 가더라구요

 

 

누가 보면 굶고 갔는줄 알겠어요..

 

근데 진짜 맛있어서 싹싹 긁어먹게 되더라구요

 

여자친구도 양이 적은 편인데 맛있어서 배부르게 먹었다고

 

뿌듯...! : )

다 먹고 가려고 봤는데, 센스있게

 

치실, 이쑤시개, 디저트

 

그리고 혹시 타워 주차 하셨다면 챙겨 갈수 있도록!

 

주차권

 

까지

 

어쩌면 이런거 사소한데 묻고 기다리고 불편할 수 있거든요

좋은거 같아용!

(매장 바로 옆에 타워 주차 있어서 가면 바로 찾으실 수 있구요

도로가 점심 유예가 되는지 길에도 주차를 해두셨어요!)

솔찍후기

 

역시 줄서서 먹는 집은 이유가 있다!

근처 직장인들이 점심 먹기 좋은 위치에 주차까지 가능!

 

심지어 김치찌개와 재육볶음은 참을수 없는 메뉴! ㅋㅋㅋ

 

1인메뉴가 있는 것에 혼밥도 부담이 없을것 같습니당!!

 

개인적으로 저녁에 닭볶음탕에 맥주한잔 할 생각입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kth900708/223272586819

 

[상무지구] "해남집" 점심시간 줄서서 먹는 김치찌개+제육볶음 맛집 ::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SB입니다. 상무지구에서 일한지 7년차 ... 진짜 상무지구 내에서는 점심먹을 곳이 마땅치 않...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