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밀푀유나베_간단 레시피 :: 요리해서 먹기!!

by 비온뒤맑음 : ) 2023. 12.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입니다.

 

 

 

오늘은 이사 후 첫 요리하는 일상입니다!

 

이사때 너무 힘들어서 아직도 정리를 다 못했는데, 천천히 조금씩 정리 중입니다 : )

 

오늘은 뭐가 건강한 요리 해먹자고 해서 마트가서 후딱 장보고 와서

 

밀푀유나베 + 소고기

 

해먹기를 시전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저는 고기 담당, 여자친구는 밀폐유나베 담당 ㅋㅋㅋ

먼저 고기는 어디서 본건 있어가지고 꼴에

 

마리네이드

 

해버렸습니다

* 마리네이드(marinade)란?

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재워두는 향미를 낸 액체를 말한다.

식품에 마리네이드를 하면 향미와 수분을 주어 품질이 좋아진다.

ㅇㅇ

 

 

 

 

고기구우면서 몰래 맥주 한잔 먹는 중 ㅋㅋㅋ

 

옆에서 밀푀유나베 쌓고 있느라 못봐서 후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는 역시.. 구워야 제맛 ㅠㅠ

 

근데 마리네이드는 잘되었는데 마늘을 너무 많이 했나?

 

약간 불고기 맛 나서 ㅋㅋㅋ 당황쓰...

비싼 불고기 맛이라고야?

공기밥 찾게되는 마법! ㅋㅋㅋㅋㅋㅋ

 

옆에서 요리 열심히 하는데 사실 고기는 거즘 다 먹어서

후라이팬 바닥 보이는 중 ㅋㅋㅋㅋ

밀푀유나베는 전에 살던 집에서도 몇번 해먹어서 검증된 맛 ㅋㅋ

정성스렇게 쌓고 데코 하고, 특제 육수까지 부워주면 끝!

엄청 이쁘게 쌓지 않났나요? ㅋㅋㅋㅋ

 

새로산 식탁 위에서 셋팅 후!

옆에 보면 죽 먹을 준비까지 다 해서 왔어용

남은 야채 조각 내고, 계란 2개 풀어서 밥까지 준비 ㅎㅎ

 

준비한 육수까지 부워서 끓이면

진짜 끝!! ㅋㅋㅋㅋ

맥주는 빠질수가 없죠!

요즘 만나면 술 마셔서 진짜 술이 술술 들어가는데,

이러다 살이 다시 찔것만 같은 기분이더라구여 ㅠㅠ

마무리는 K-디저트

죽으로 마무리 ㅋㅋㅋㅋㅋㅋ

 

국물 자작하게 해서 준비된 야채와 밥을 넣고 다시 끓이면 끝!

생각보다 죽도 맛있어서 남을줄 알았는데

냄비만 싹 남았다는 후기....ㅎㅎ

집에 살면서 건강하게 해먹자고 이야기 했는데 시작이 반이니...

50%는 성공 중! ㅋㅋㅋㅋㅋㅋ

 

이제 슬슬 요리 후기는 많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